UPDATE. 2024-04-26 17:17 (금)
효령노인복지타운‧참사랑한방병원, 홀몸 어르신께 ‘천옥고’ 나눔 행사
효령노인복지타운‧참사랑한방병원, 홀몸 어르신께 ‘천옥고’ 나눔 행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12.2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 어르신 면역력 강화 위한 천옥고 150상자(2천만 원 상당) 전달

정경남 본부장 “겨울철 건강한 노후 보장하는 민간 자원 연계 지원 지속 추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효령노인복지타운이 민간 자원 연계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인삼과 복령, 생지황, 꿀을 넣어 정성으로 달인 천옥고를 나눠드렸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본부장과  광주 참사랑한방병원 김신 원장 등이 천옥고 나눔행사를 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본부장과 광주 참사랑한방병원 김신 원장 등이 천옥고 나눔 행사를 하기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재)광주복지연구원 산하 효령노인복지타운(정경남 본부장)은 20일(화) 광주 참사랑한방병원(김신 원장)과 함께 취약 노인의 면역력 강화를 위한 ‘천옥고’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자원 연계로 준비된 천옥고 150박스(2,000만 원 상당)는 건강 악화가 염려되는 노인 맞춤 돌봄 대상자(홀몸 노인)와 효령타운 회원을 선별하여 지원했다.

천옥고를 선물로 받은 한 어르신은 “살다가 이렇게 좋은 선물은 처음 받아봤어요, 복 받으세요”라며 행복한 표정으로 환하게 말했다.

참사랑한방병원 김신 원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면역력 약화에 도움을 주고 건강생활 복지증진에 동참하게 돼서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효령타운 정경남 본부장은 “겨울철 취약 노인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는 민간 자원 연계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