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6 08:16 (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 김순곤)는 23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서 “호남향우 여러분! 돌봄, 꿀잼, 걷고 싶은 길, 기후회복, 미래산업, 도시철도 2호선 등 넘치는 새로움이 광주를 빛내고 있다. 그리고 오늘, 또 하나의 새로움, (사)재광호 향우총연합회의 출범이 광주를 더욱 빛낼 것이다. 더 살기 좋은 광주, 더 나은 대한민국을 열어가는 일에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가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호남인들은 호남출신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천대와 핍박을 받던 상황에서도 결코 고향을 등지거나 버리지 않았다. 이게 바로 호남인의 힘의 원천이다. 이러한 생각이 하나로 모여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가 드디어 출범하게 됐다. 향우 회원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서 “고향을 떠나 광주에 살고 계시는 향우님들께서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으로 광주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고, 고향을 위해 여러 가지 봉사를 할 것을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완도금일수협수산대표), 김성 장흥군수, 김병내 남구청장, 박균택 국회의원당선자, 문금주 국회의원 당선자,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임향순 (사)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중앙회이사장, 김행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수석부회장((주)대한건설안전원대표), 오승준 사무총장(행정사법인 무등대표행정사), 이건훈 교육위원장(빛고을실버대학학장), 김도은 감사(한방옻닭 대표), 백형윤 재무실장(전)대인동농협지점장), 장윤환 법률위원장(법무법인 로펌 법학박사), 이향림 간사(향기나는숲대표) 등 광주전남 향우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은 22개 시·군 100만 호남향우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날이다. 그 축하의 무대가 광주시청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저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가 나라가 어려울 때 만들어진 것도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이 감염병 위기로 울상 짓던 4년 전 여름, 김순곤 회장 선후배 향우 여러분들과 함께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를 창립했고, 이는 긴 감염병의 터널을 버텨낼 힘이 되었다. 그때만 해도 우리는 이번 위기만 넘기면 일상이 회복될 줄 알았다. 그러나 더 큰 파고가 대한민국을 덮쳤다. 경제위기, 기후위기, 안보위기, 재정위기 등. 많은 어려움이 국민을 괴롭히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은 호남이 필요하다. 오늘 100만 호남 향우의 재단합과 새 출발이 대한민국 위기극복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서 향우회장단 깃발을 흔들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왼쪽) 박균택 국회의원당선자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100만 호남 향우님들이 모여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를 출범한다는 소식은 우리 지역 사회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광주에 거주하는 호남향우민들의 결속력과 열정이 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오른쪽부터) 김성 장흥군수, 문금주 국회의원 당선자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해 "이번 출범식을 통해 호남 향우들의 단결과 협력이 강화되길 바라며, 호남지역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 지역이 살아야 국가가 산다. 지역이 발전해야 국가가 발전할 수 있다. 상식이 통하는 대한민국, 모두가 공평하고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우리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가 앞장서주셨으면 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완도금일수협수산대표), 김성 장흥군수, 김병내 남구청장, 박균택 국회의원당선자, 문금주 국회의원 당선자,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임향순 (사)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중앙회이사장, 김행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수석부회장((주)대한건설안전원대표), 오승준 사무총장(행정사법인 무등대표행정사), 이건훈 교육위원장(빛고을실버대학학장), 김도은 감사(한방옻닭 대표), 백형윤 재무실장(전)대인동농협지점장), 장윤환 법률위원장(법무법인 로펌 법학박사), 이향림 간사(향기나는숲대표) 등 회원들은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식을 축하하며 화이팅을 외쳤다.

40년 동안 호남향우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해 온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기나긴 역사속에 그동안 우리 향우회는 1953년 어느 봄날을 시작으로 70여년만에 재광 호남향우회를 새롭게 단장하여 행안부 32-6650 최초 제1호로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22개시군 100만 향우를 결성하여 오늘 이렇게 여러분 앞에 섰다.”며 “우리 향우회의 본질은 친목도모와 애향심 그리고 고향의 발전을 위한 호남의 맥과 혼을 지켜 나가기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호남인의 타고난 기백과 명성으로 ‘위상제고’를 위한, 우리 재광호남100만 향우 모두가 하나되어 호남인의 자부심과 호남인의 대부이신 김대중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으로 다시한번 똘똘 뭉쳐 선조님께서 물려준 호남의 이땅을! 22개 시군 재광호남향우 100만을 대표하는 여러분과 함께 지켜나아가자”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에 공을 높이 평가받아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로부터 감사패를 증정 받은 후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에 공을 높이 평가받아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로부터 감사패를 증정 받은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김성 장흥군수의 감사패 수상에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김순곤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는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 출범에 공이 큰 김성 장흥군수와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문금주 국회의원 당선자는 김성 장흥군수와 유공자들의 감사패 수상에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행사는 제1부 식전공연으로 합창과 국악 공연, 영상물 방영, 제2부 출범식 행사로 향우회장단 입장 및 깃발 행진,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향우회 회장단 소개, 경과보고, 공로패 및 임명장 수여, 기념촬영, 대회사, 격려사,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축제 홍보 등의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편 (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는 2013년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통합조직(중앙총재 임향순) 소속의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총재 김순곤)로 지난 2018년 8월 광주 동구청과 협약체결, 재래시장과 지역상품 판매 활성화 행사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명실공히 호남을 대표하는 향우회 조직의 위상을 갖추기 위해 독자적으로 2018년 행안부 승인을 받아 사단법인 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를 설립허가 받아서 코로나 시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난 4월 1일 강기정 시장과 17개 시·군 향우회장 정책 간담회, (재)재광호남향우총연합회장단 결성식, 4월 15일 임택 동구청장 면담 등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