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충장로에 찾아온 르네상스…광주 동구 ‘라온페스타’ 성황
충장로에 찾아온 르네상스…광주 동구 ‘라온페스타’ 성황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7.3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백 행사 7천여 명 참여, 1억 8천여만 원 매출 증대

임택 청장 “라온페스타는 1년 내내 충장로에서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충장로 전역과 충금·금남로 지하 상점가 일원에서 개최한 ‘라온(RA_ON)페스타’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파가 방문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열린 라온페스타-여름축제 현장 임택 청장 등의 모습.
광주 동구 충장로에서 열린 라온페스타-여름축제 현장 임택 청장 등의 모습.

이번 행사는 100억 원 규모의 충장 상권 르네상스 사업 일환으로 ‘지붕 없는 백화점! 충장에서 즐기는 페이백(payback·상품 구입 시 지불한 돈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본격적인 여름휴가에 나선 가족·친구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화 트렌스포머 캐릭터로 분한 코스튬 플레이어의 로드 퍼포먼스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버스킹 밴드들의 공연 ▲나만의 은반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7월 31일 라온페스타-여름축제 모습.
7월 31일 라온페스타-여름축제 모습.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충장로와 지하 상점가에서 당일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5천 원 쿠폰을 지급한 페이백 행사는 4일간 총 7천여 명이 참가해 1억 8천여만 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상권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에 동구는 여세를 몰아 가을에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와 연계한 ▲충장 버스킹 ▲충장 나이트·에코 그린 마켓 ▲공동 세일즈 프로모션 등을, 겨울에는 충장로 상인들의 단합력 증진·동기 부여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라온페스타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1년 내내 충장로에서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면서 “다가오는 가을 행사에도 차별화된 즐거운 콘텐츠로 시민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라온페스타-여름축제 현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라온페스타-여름축제 현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