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추억의 충장 축제·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 맞손
추억의 충장 축제·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 맞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4.0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재)광주디자인진흥원 협약…상호 협력키로

임택 동구청장 “성년 맞은 충장 축제, 세계를 대표하는 축제로 나아가는 계기 될 것 기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6일 올해 성년을 맞은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와 (재)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이 주관하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 동구와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이 '추억의 충장 축제'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임택 구청장(왼쪽)과 송진희  원장(오른쪽)이 환한 웃음을 지으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 동구와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이 '추억의 충장 축제'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임택 구청장(왼쪽)과 송진희 원장(오른쪽)이 환한 웃음을 지으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맺고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9월 7일)’와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10월 5일)’의 성공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동구는 충장 축제를 통해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지역 문화 예술 활성화와 디자인산업 육성에 일조하고,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은 동구 일원 영수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입장권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성년을 맞은 올해 충장 축제가 이번 광주디자인비엔날레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축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세계인들의 이목을 ‘K-문화예술 축제도시 광주’로 집중시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동구와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이 '추억의 충장 축제'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임택 구청장(왼쪽)과 송진희  원장(오른쪽)이 서명을 하고 있다.
광주 동구와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이 '추억의 충장 축제'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서에 임택 구청장(왼쪽)과 송진희 원장(오른쪽)이 서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