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동구, 충장축제 세계화 위해…전국 축제 전문가 한 곳에
광주 동구, 충장축제 세계화 위해…전국 축제 전문가 한 곳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6.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최 D-100일 기념 ‘한국축제감독회의 2023현장축제포럼’ 28일 개최

임택 청장 “축제 전문가 제시 해법에 귀 기울여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성공 개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개최 D-100일을 기념해 ‘한국축제감독회의 2023현장 축제포럼’을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미로센터에서 개최한다.

추억의 충장축제 퍼레이드 (사진 : 광주 동구청 제공)
추억의 충장축제 퍼레이드 (사진 : 광주 동구청 제공)

동구와 한국축제감독회의가 공동 주관하고 동구 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축제를 지속 가능한 지역 대표 문화콘텐츠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주제로 ▲윤성진 한강 페스티벌 감독 ▲강영규 춘천 마임축제 감독 ▲인재진 자라섬 페스티벌 감독 등 국내 최정상급 축제를 주도해 온 20여 명의 감독들이 참여한다.

이날 포럼은 라도삼 서울연구원 박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손재오 목포 세계마당페스티벌 감독, 강영규 춘천 마임축제 총감독, 김백기 섬진강 국제실험예술제 예술감독, 조형제 조선왕릉 문화재 총감독 등이 각각 축제 사례 발표와 종합토론, 네트워크 파티 순으로 진행한다.

추억의 충장축제 (사진 : 광주 동구청 제공))
추억의 충장축제 (사진 : 광주 동구청 제공))

특히 이번 포럼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 축제 전문가들이 초청된 가운데 올해 성년을 맞은 충장축제를 ‘지역 대표 문화 브랜드’이자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로 정착시킬 방안을 집중 모색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충장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와 올해 성년을 맞은 충장축제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드레스 코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포럼은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축제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충장축제 장기비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축제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해법에 귀 기울여 오는 10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를 성공 개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