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우산신협 위드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응원
광산구 우산신협 위드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응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1.11.05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수정 전무와 직원들, 풍영정천변 등 광산구 일원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재일 이사장 “자영업자 위기 극복 위한 서민금융 지원 상품 준비할 것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 우산신협(이사장 김재일)은 5일(금)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광산구 관내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산구 우산신협 임수정 전무와 직원들이 쓰레기 수거 활동을 끝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산구 우산신협 임수정 전무와 직원들이 쓰레기 줍기 활동을 끝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년 신협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지난 2020년은 시행하지 못했지만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면서 재개하게 되었다.

우산신협 임수정 전무와 5개 점포 전 직원들은 봉사활동 당일 이른 아침부터 풍영정천변과 신창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우산동 근린공원 주변, 황룡친수공원 주변을 중점적으로 청소했다.

길거리 쓰레기 줍기를 하는 우산신협 직원들 모습.
길거리 쓰레기 줍기를 하는 우산신협 직원들 모습.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예전에 비해 유동인구가 부쩍 늘어난 이들 지역을 한 시간 남짓 청소하면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하는 우산신협의 취지를 오고 가는 시민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신협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었다.

우산신협 김재일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조합원들과 자영업자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민금융 지원 상품을 준비함으로써 위드 코로나 시대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우산신협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