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9-26 22:27 (월)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효사랑데이 건강축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3.08 15: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청장 황일봉)는 “매월 8일 효사랑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공원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 ‘효사랑데이 건강축제’를 가졌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쌀쌀한날씨 덕분에 많은 어르신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셨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며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피곤함도 가시고 보람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매월 8일 효사랑데이 지정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11개 유관 기관 및 단체의 관계자와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현대사회에서 효사랑은 인간소외, 물질만능의 사회병리를 치유할수 있는 새로운 정신문화운동으로 그 가치가 재정립 되어가고 있다“며 ”인간이 존중받는 사회공동체 조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이벤트 공연에 이어 즉석 노래자랑, 무료 검진 및 상담 등이 진행됐다.

이벤트 공연에서는 댄스스포츠ㆍ우리 춤ㆍ밸리댄스ㆍ건강체조 등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즉석 노래자랑에서는 각설이 남궁철주의 진행으로 현장에서 신청을 받아 참여자들이 출연해 노래실력을 겨뤘다.

박신자 남구청 보건소 방문 보건센터 팀장, 조인종 남구소재 시티병원 원장은 '효상데이건강축제'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의료봉사와 친절한 상담을 펼치고 있다.

또한 남구보건소와 씨티병원, 임정수치과, 원광대한방병원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내과ㆍ치과ㆍ한방 진료 등을 실시했으며, 남구자원봉사센터 등 관련 단체에서는 안마ㆍ발맛사지ㆍ수지침ㆍ이미용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노인무료법률상담과 노인보호전문상담이 실시돼 효사랑 남구의 아름다운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06년 9월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작은 것부터 효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매월 8일을 효사랑데이로 정해 민간 의료기관과 지역 사회단체들과 함께 광주공원과 푸른길 공원 등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찾아다니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열려 ]

효사랑데이 건강축제를 찾은 어르신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발마사지를 받고 있다.
이영숙 남구보건소방문보건센터 간호사는 "폐암은 지속적인 흡연(간접 흡연 포함), 도시 공해 등이 발암원이라고 추정되며 간암은 지나친 음주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지나친 음주를 삼가해야 한다"며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암예방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임정수 치과원장과 간호사들은 광주공원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지역어르신의 치아건강을 위해 치과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미를 위해 미용봉사를 펼치고 있다.
안정옥 광주노인복지전문기관 팀장, 김상훈 변호사는 김영민 어르신의 전세금 반환소송에 대한 상담을 친절하게 돕고 있다.
소리모아 봉사단들은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해 노래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달해 인기를 독차지했다.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 참석한 1000여명의 어르신들
광주남부경찰서 효덕지구대(대장 박녹순경감) 정점순 송암동 부녀자율방범대장과 대원들은 효사랑데이 건강축제에서 교통안내와 질서유지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치안유지를 위해 구슬땀을 흘려가며 방범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황일봉 남구청장과 정점순 대장 및 대원들은 "살기좋고 건강한 도시, 어르신이 존경받는 도시를 만들어 전국에 효사랑의 정신을 널리 알리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황일봉 남구청장, 안기두 팀장, 이선희 소리모아봉사회장이며, 오르페우스플룻앙상블단장, 이경수 운영위원장, 이애희 사무총장, 이윤희 부회장과 단원들은 "노래와 연주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살기좋은 건강도시를 만들어 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효사랑 2010-03-08 17:52:07
박부길 기자님 먼길 마다 않고 한걸음에 달려와 즐겁게 해주시니 이런 고마움을 어쩌를
할까~ 정말 고맙구 사랑해효~~ 오늘도 그라지효~~

효~쵝~오 2010-03-08 17:48:39
효사랑하면 남구제~ 그라제~ 하늘도 도왔는지 내~ 비오다가 오늘은 날씨도 좋으네
효사랑을 하면 복받는기여~~ 암 ~ 그라지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