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박균택 국회의원예비후보 '광주 지하철 2호선 4구간 신설’ 총선 1호 공약 발표 및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개최
[취재현장] 박균택 국회의원예비후보 '광주 지하철 2호선 4구간 신설’ 총선 1호 공약 발표 및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1.0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정역-선운지구-소촌동-우산동-월곡동-하남공단 등 광산갑 주요 지역 경유, 약 12km
- 광산 발전 1호 과제인 지하철 건설, 차기 대선 공약 반영 및 국비지원 확대 방안 약속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법률특보)는 9일 오전 10시 광주 광산구 사암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1호 공약 '광주 지하철 2호선 4구간 신설(송정역-선운지구-소촌동-우산동-월곡동-하남공단-수완동)에 대해 발표 및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는 1호 공약발표에서 "지하철 2호선 추가 신설이 가능하냐고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평소에 시도하면 불가능하지만, 2027년 대선 공약'에 반영 시키면 가능하다. 대통령의 특별 지시가 있으면 6,000억원 수준의 사업은 충분히 가능한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며 "대선 공약에 반영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선 후보가 광산의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이도록 2024년 6월부터 광산구 주민들과 호남대, 광주여대, 정광고, 보문고 동문들의 서명 운동을 전개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공약발표에는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 정책 담당 참모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박 예비후보가 발표한 광주 지하철 2호선 4구간 신설 사업규모는 노선거리 총 12km(송정역-선운지구 • 황룡친수공원-호남대-선운지구 • 보문고-어등산관광 단지-소촌동-광주여대-우산동-월곡1·2동-흑석사거리-하남산단-수완동)로, 사업 비는 약 6,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박 예비후보는 이행 방법으로 '2027년 대선 공약' 에 반영시키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대선 공약 반영을 위하여 광산구 주민들과 호남대, 광주여대, 정광고, 보문고 동문들의 서명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는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재정 부담 경감 방안으로는 현 국비와 시비 부담률을 상향 조정(국비 6: 시비 4→ 국비 7: 시비 3)하고,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참여 기업에 교통유 발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박 예비후보는 “광산의 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히 추진해야 할 1호 과제는 서민들의 발인 지하철을 만드는 것이다”며 “광주광역시 도시기본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광산 정치인이 관심을 갖지 않아 추진되지 못했던 지하철 2호선 4구간 신설을 추진하기 위하여 2027년 대통령 선거 공약에 꼭 반영되게 할 것이고, 국비 지원 확대 방안을 강구해 광주시의 재정 부담도 줄이겠다”고 말했다.

박균택 광산갑 국회의원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공동정책위원장들은 "바꿔야 바뀐다! 박균택이 바꾼다!"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