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 축하객 인파로 교통마비 될 정도로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 축하객 인파로 교통마비 될 정도로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법률특보인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이 16일 오후 2시 호남대 문화체육관에서 자신의 저서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서 "저는 실력있는 사람, 인간적인 사람, 겸손한 사람이 되는 것을 사명으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경쟁에서 남들보다 앞선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그 누구보다 책임감을 갖고, 성실함으로 목표를 해냈고, 해낼 것이다. "며 "저는 약속에 대해 소중함을 알기 때문에 함부러 약속하지 않는 사람이다. 제가 약속했다면 꼭 약속을 지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축하를 전했다.
 단식을 이어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축하기로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부인 이병희여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축하기, 박병규 광산구청장, 안민석 국회의원, 권은희 국회의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두관 국회의원·박범계 전 법무부장관·우상호 국회의원·이병훈 국회의원·김희재 국회의원·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축하영상,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 송병태 전)광산구청장, 강박원 전)광주시의회의장, 윤봉근 전)광주광역시의회의장, 배홍석 전)광산구의회의장, 송경종 전)광주시의회부의장, 문희성 광주한빛성결교회목사, 김용배 광주군공항이전추진협의회공동대표겸 기획운영위원장, 배용주 전)광주지방경찰청장, 이개동 대표, 구만본 대표, 이덕헌 대표, 장성수 전)광주시부이사관, 박광신 아나운서, 각계각층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박 변호사는 인사말을 통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출판기념회를 축하해 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박균택은 여러분의 사랑을 바탕으로 고향 광산과 민주당 그리고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균택 변호사의 따뜻한 진심이 광주와 광산 시민들에게 널리 전해지기를 바란다. 아울러 박균택 변호사의 경륜과 지혜가 새로운 변화이 촉진제가 되길 고대한다. 다시 한 번 박 변호사의 출판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여정에 더 빛나는 결실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왼쪽) 장성수 전)광주시부이사관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는 외유 내강의 인물이라 생각한다. 사건 당사자들에게는 친절하고 온화하지만, 상급 기관과의 관계에서는 할 말을 하는 소신파였음을 알 수 있다. "며 "박균택 변호사의 따뜻한 진심이 광주와 광산 시민들에게 널리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어 박 변호사는 책 소개를 통해 “지나온 삶과 그리고 고향 광산의 미래를 위한 자신이 품고 있는 꿈을 담대하게 애기했다”며 “검찰국장 당시 윤석열 사조직화, 직권남용 수사 남용 특수부 유지를 막지 못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남는다”고 소회도 밝혔다.

또 이재명 대표 변호인으로서 사건 내용에 대해 언급하며 “3개 검찰청이 1년 6월 넘게 300회 넘는 압수수색을 통해 수사하고 있다”며 “쌍방울 방북대가 대납사건 백현동 민간개발 비 참여 배임사건은 무죄임이 확실하고, 도주할 우려도 인멸할 증거도 없으므로 검찰의 구속 영장 청구는 기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안민석 국회의원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권은희 국회의원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범계 전 법무부장관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희재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우상호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병훈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부인 이병희여사, 박병규 광산구청장, 안민석 국회의원, 권은희 국회의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고재유 전)광주광역시장, 송병태 전)광산구청장, 강박원 전)광주시의회의장, 배홍석 전)광산구의회의장, 송경종 전)광주시의회부의장, 문희성 광주한빛성결교회목사, 김용배 광주군공항이전추진협의회공동대표겸 기획운영위원장, 배용주 전)광주지방경찰청장, 이개동 대표, 구만본 대표, 이덕헌 대표, 장성수 전)광주시부이사관 등 축하객들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륜과 지혜를 바탕으로 고향과 나라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하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책에는 자신이 변호를 맡은 성남FC 사건과 백현동 사건, 법률 자문을 한 대장동 사건과 위례지구 사건에 대한 기존 견해도 담았다.

한편,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는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95년 검사(사법연수원 21기) 생활을 시작,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법무부 검찰국장에 임명돼 검찰 개혁 실무를 책임졌으며, 광주고검장·법무연수원장을 역임한 뒤 현재는 민주당 정치탄압대책위 부위원장과 당 대표 법률특보로 활동하고 있다.

박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은 내년 총선에서 광산구갑 출마를 준비 중이다.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야권 탄합’, ‘민주주의 후퇴’, ‘어게인(AGAIN) 민주주의’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으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부인 이병희여사는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서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서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화이팅을 외쳤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송경종 전)광주시의회부의장과 축하객들은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기념촬영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배용주 전)광주지방경찰청장, 이개동 대표, 구만본 대표, 이덕헌 대표 등 축하객들은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기념촬영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문희성 광주한빛성결교회목사, 김용배 광주군공항이전추진협의회공동대표겸 기획운영위원장과 축하객들은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기념촬영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지역 청소년들은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화이팅을 외쳤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문희성 광주한빛성결교회목사, 김용배 광주군공항이전추진협의회공동대표겸 기획운영위원장과 축하객들은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자가"며 기념촬영

 

 

 

[취재현장]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꿈꾸는 미래 광산과 변화되기 바라는 정치문화!”...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 성황리 개최]

박광신 아나운서는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 부인 이병희여사는 는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서 "광산의 미래와 정치 문화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책을 구입한 주민들에게 사인회를 갖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책을 구입한 주민들에게 사인회를 갖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의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주민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은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의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주민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의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박균택 전)광주고등검찰청검사장(변호사)의 ‘박균택의 삶과 꿈, 그리고 광산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