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6:10 (금)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운영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운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3.04.0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허브 미니가든 가꾸기, 농산물 탐구·수확

김시라 소장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우리 농산물의 가치 확산과 가족 간 정서 교감을 위한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시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가족 농업사랑 체험교실’  강의 모습.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강의 모습.

이번 체험은 16일까지 총 34가족 122명을 대상으로 ▲허브 미니 가든 가꾸기 및 허브 향 탐색 ▲우리 농산물 탐구 및 수확 체험 등을 주제로 총 4회 진행된다.

참여 가족들은 허브 식물의 특성과 향을 탐색하고 직접 가꿔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농업기술센터 자동 환경제어 스마트 팜 온실에서 작물의 생장을 관찰하고 토마토를 수확했다.

체험에 참여한 아이들은 “허브 향을 맡으니 기분이 좋아지고 알록달록한 토마토가 신기하다”며 “농업기술센터에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식물을 보고 만지고 가꾸는 과정에서 우리의 심신 건강이 향상되고 자아 성취감도 높아진다”며 “농업·농촌이 지닌 가치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토마토 수확 체험 모습.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온 가족 농업사랑 체험 교실’ 토마토 수확 체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