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직선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취임식 성황리 개최..."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겠다!"
[취재현장] 직선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취임식 성황리 개최..."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0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감+소통…토크콘서트로 진행”
-1,2부로 나눠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합창으로 피날레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직선 4기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1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는 취임식에서 축하의 꽃다발을 받아들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주체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하고, 학교자치를 통해 학교구성원이 교육을 주도하며, 학교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겠다. 광주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교육을 통해 시민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을 변화시키며 광주와 광주교육을 함께 키우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취임식에 참석해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교육도시 광주광역시의 명성을 다시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왼쪽) 박주정 서부교육지원교육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다양성, 책임, 미래, 공정, 상생의 가치를 교육정책에 담아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공감과 소통을 테마로 1시간여 동안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는 윤석열 대통령 축하메시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영상, 장휘국 전 광주광역시교육감,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이용빈 국회의원, 박주정 서부교육지원교육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이은방 전 광주시의회의장, 송경종 전광주시의원, 백현옥 송원대교수, 박영숙 전 서구의회부의장, 주병진 회장,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이제선 (주)가나다 사장, 김환규 대표, 안병모 대표, 김재희 전 광산구청 과장, 서희욱 해솔유치원원장,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 최민자 홉스쿨유치원장, 박은영 시인, 각계 인사,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는 윤석열 대통령 축하메시지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영상을 통해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의 취임을 축하했다.
장휘국 전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어 가시길 응원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 교육감은 취임사를 통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광주시민의 준엄한 명령에 무한한 감사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오늘을 시작으로 광주시민과 더불어 광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겠다."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다양성, 책임, 미래, 공정, 상생의 가치를 교육정책에 담아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 혁신교육의 성과는 이어가고, 실력은 키워 우리 아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광주시민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하면서 광주교육의 다양성을 꽃피우겠다. 현장에서 길을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교육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요구와 필요를 정책에 담아내겠다. 교육의 장을 학교와 마을로 넓히고 학교자치와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해 모두가 주인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취임식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박주정 서부교육지원교육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식은 크게 1부,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공식 취임 행사로 취임선서, 취임사, 윤석열 대통령과 교육부 차관의 축하메시지, 강기정 광주시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축하의 말씀을 전할 인사 가운데는 특별하게 이정선 교육감을 직접 가르친 은사이신 이병진 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장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병진 전 대학원장은 제자인 이 교육감에게 교육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일깨워주신 분으로 알려져 있다.

취임식은 크게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공식 취임 행사로 ▲취임선서 ▲취임사 ▲윤석열 대통령과 교육부 차관의 축하메시지 ▲강기정 광주시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공감토크에서 광주 교육가족들의 현장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이은방 전 광주시의회의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 주병진 회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날은 특별한 손님이 초대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 교육감을 직접 가르친 은사 이병진 전 한국교원대 대학원장이 직접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병진 전 대학원장은 제자인 이 교육감에게 교육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일깨워주신 분으로 알려져 있다.

취임행사 이후 2부인 공감토크가 이어졌다.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마치 음악회에 온 듯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로운 대화형식으로 마련됐다.

공감토크 첫 순서는 광주 교육가족 3~4명의 현장 질문으로 시작됐다. 이어 광주시민,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영상을 통해 교육감에 바라는 메시지와 질문을 전달했다. 이 교육감은 질문들을 경청하고 즉석에서 답하며 정책 반영을 약속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와 광주시 어린이는 취임식에서 '꿈꾸지 않으면'을 합창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선생님 이 하나가돼 '꿈꾸지 않으면'을 합창했다.
(오른쪽) 송경종 전광주시의원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영숙 전 서구의회부의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이제선 (주)가나다 사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공감토크 중간 중간에는 국악과 서양음악의 조화로운 콜라보 무대가 펼쳐졌고 광주교육가족의 첫만남을 의미하는 ‘첫사랑’, 광주 교육의 아름다운 변화를 기대하는 뜻을 담아 ‘아름다운 나라’ 등이 연주됐다.

피날레는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선생님 그리고 이정선 교육감이 하나가 돼 합창으로 대단원을 마무리했다. 대안학교인 간디학교 교가로 유명한, “꿈꾸지 않으면”을 합창하며 새로운 광주 교육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취재현장] 직선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취임식..."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겠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취임식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광주의 미래를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쏟아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 그 길에 광주시민과 교육가족들이 손잡아 주시어 미래를 열어가는 광주교육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현옥 송원대교수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왼쪽) 김재희 전 광산구청 과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환규 대표, 안병모 대표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가운데) 박은영 시인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소프라노 가수는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을 축하하며 '사랑해'를 열창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을 축하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에게 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건의를 하고 있다.
광주시민,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이 영상을 통해 교육감에 바라는 메시지와 질문을 전달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취임식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함께 기념식을 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선생님들은 취임식을 마치고 "광주광역시 학생들이 꿈꿀 수 있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 서희욱 해솔유치원원장, 최민자 홉스쿨유치원장과 축하객들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만들어 나가자"며 축하의 기념촬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 정우석 율곡어린이집이사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만들어 나가자"며 축하의 기념촬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와 축하객들은 취임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부인 이재준 여사와 축하객들은 취임식을 마치고 축하의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