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김보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 선대본, '김이강 예비후보 허위사실유포 엄중 조치 요구' 긴급 성명 발표
김보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 선대본, '김이강 예비후보 허위사실유포 엄중 조치 요구' 긴급 성명 발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4.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현 선대본, “김이강 예비후보가 여론조사 순위 속여 허위사실 홍보”

하희섭 선대본부장, 관계당국 철저한 조사와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 엄중 조치 요구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김보현 서구청장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5일, 민주당 서구청장 경선후보인 김이강 예비후보의 '허위사실유포에 대한 엄중 조치'를 요구하는 긴급성명서를 발표했다.

김보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
김보현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

김보현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4일 광주서부경찰서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위반죄로 서구청장 A예비후보가 고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확인해 본 결과, A후보가 김이강 후보였다고 밝혔다.

언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김이강 예비후보는 지난 4월17일~18일 광주MBC 등 5개 언론사가 진행한 광주서구청장 후보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 5명의 출마자 중 2위를 했는데 1위인 것처럼 불법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였다는 것이다.

이에 김보현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의 하희섭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금일 중앙당과 광주시당 선거관리위원회에 김이강 예비후보의 허위사실공표위반에 대한 엄중 조사를 요청했다.

하희섭 본부장은 "선거에서 불법은 영원히 사라져야 한다"며 "불법 홍보물 제작에 의한 허위사실공표위반죄 고발에 대해 관계 당국은 매우 엄중하고 신속하게 다뤄야 한다" 강조했다.

이어 "불법적인 방법으로 1위인 것처럼 유권자와 여론을 호도하려는 것을 보면, 당선돼서도 불법을 저지를 가능성이 농후하지 않겠냐"며 당 선거관리위원회의 엄중 조사와 신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한편 법조계 관계자에 따르면, 공직선거법에서는 허위사실공표 위반을 엄중하게 다루고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범죄사실이 인정되면 벌금 100만 원 이상의 당선무효 형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