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2.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형원)는 2일 오전 10시 30분 서구 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은 축사를 통해 “저출생의 여파로 유사이래 최저의 층원율로 어린이집 운영에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보육료 현실화, 인건비 지원기준 재정, 유아반 교사 인건비 지원율 조정, 아동대 교사비율조정 등 수많은 어려운 상황들이 보육현장을 힘들게 하고 있다. 이제는 정부정책에 실효성에 대해 고민해 보고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이 정치적 이해나 예산문제 등으로 희생되지 않도록 조속한 조치들이 이루어져야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아이의 보육이 개인이나 가정을 넘어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 시대적 흐름이다. 공보육 강화를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2022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40%확대를 목표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매진하고 있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날 총회에는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이가영 사무국장, 박미선 동구회장, 임선희 서구회장, 최현미 남구회장, 신은주 북구회장, 이정원 광산구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이형석 국회의원 부인 노치윤 여사, 송갑석 국회의원 부인 박수미여사,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 강래강 남구청국장, 안명희 남구청과장, 홍연화 남구청팀장,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 최한아름 방송인, G멜로스클래식기타연주팀들이 참석했다.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서 “저출생의 여파로 유사이래 최저의 층원율로 어린이집 운영에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보육료 현실화, 인건비 지원기준 재정, 유아반 교사 인건비 지원율 조정, 아동대 교사비율조정 등 수많은 어려운 상황들이 보육현장을 힘들게 하고 있다. 이제는 정부정책에 실효성에 대해 고민해 보고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이 정치적 이해나 예산문제 등으로 희생되지 않도록 조속한 조치들이 이루어져야 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석 국회의원 부인 노치윤 여사는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영유아들의 보육을 책임지는 일은 어떤 뜻 있는 일보다 위대하고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현장의 최일선에서 아이들 뒷바라지에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최형원 회장님을 비롯한 원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광역시는 국정과제 및 민선7기 광주시공약인 ‘공보육 이용률 40% 달성을 위한 국공립 확충사업 4개년 계획에 의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8년 32개소였던 국공립어린이집은 이 사업을 통해 추가 80개소를 확충하여 올해 11.15일 현재 112개소까지 늘어나 보다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공보육을 경험하게 됐다. 올해 말까지 추가 10개소를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다.”며 “또한 내년부터 CCTV를 설치, 운영하는 모든 어린이집에 반별 안심보육비와 조리사 대체인력 인건비 및 보육교직원 안전교육비를 지원하여 어린이집 부담경감 및 보육의 질 향상을 추진하게 된다. ”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환경개선을 통한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공보육 인프라확대로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말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광주 국공립어린이집 발전을 위해 공이 큰 임현아 태봉어린이집 원장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보육유공자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힘찬 박수를 전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 한 후 기념촬영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공직자들에게 연합회장 감사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보육발전에 공이 큰 안명희 남구청 여성가족과 과장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하고 있다.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 문재인 정부가 시작되며 공보육 이용율 40%달성에 목표를 두고 꾸준히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힘써왔다. 그 결과 2017년 32개이던 광주국공립어린이집이 현재 112개로 확충되었으나,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제공되는 보육서비스만이 공보육 체계의 완성이 아님을 잘 알고 있기에 연합회 자체 신규원장님들에 대한 직무교육으로 공공성, 전문성, 투명성을 강화하여 지역의 선진 보육을 선도하는 국공립 분과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며 “보육사업은 영유아보육법을 근거로 시행되어 우리 시만의 의지로 제도가 개선을 이루기가 쉽지 않음을 이해하지만, 국가와 사회가 영유아보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노력해야만 보육환경의 개선이 이루어진다. 작은 것부터 깊이 들여다보고 희망보육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정책을 세워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 대표들은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에게 "우리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인으로서 개별 영유아의 다양한 특성을 존중하며,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차별받지 않도록 영유아의 권리존중에 앞장선다. 또한 영유아 놀이중심의 보육으로 자율성과 창의성 신장을 추구하며 부모 및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여 보육의 책임을 다할 것을 선언하는 바이다"며 국공립 보육인 윤리강령을 낭독하고 있다.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박미선 동구회장, 임선희 서구회장, 최현미 남구회장, 신은주 북구회장, 이정원 광산구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서 "공보육의 선두주자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충실히 하여 국가 보육 발전을 이바지하도록 하겠다"며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이형석 국회의원 부인 노치윤 여사, 송갑석 국회의원 부인 박수미여사, 최형원 광주광역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은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1부 행사는 G멜로스의 클래식기타합주, 광주국공립어린이집 홍보영상 상영, 개회선언, 국민의례, 개회사, 내빈축사, 보육유공 원장 시장 및 의장표창, 보육유공 공무원 감사패증정, 국공립보육인윤리강령선서 순으로 펼쳐졌으며, 이어 2부에서는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취재현장]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최한아름 방송인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광주는 아이들의 밝은 얼굴에서 시작되고, 우리 어른들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해맑은 웃음 속에서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 대한민국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위해서 우리 아이들은 튼튼한 꿈나무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보살피는 일에 우리 모두가 더욱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을 갖고 함께 하자"며 축사를 전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보육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우리시는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환경개선을 통한 보육의 공공성 강화 및 공보육 인프라확대로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말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른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우리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고 할 것이다.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님들께서도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정선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고문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어린이집은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르는데 있어서 부모님들이 가장 믿고 의자하는 곳이다. 때문에 어린이집의 역할과 원장님들에 대한 사회적 기대 또한 크다.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보육인들께서 어린아이들을 내 자녀처럼 맘껏 사랑하고 미래의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지를 보낼 것이다"며 축사를 전했다.
강은순 광주시출산보육과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 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홍보영상이 상영됐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은 "보육의 공공성에 대한 책무감을 가지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은 "보육의 공공성에 대한 책무감을 가지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에 참석한 원장들은 "보육의 공공성에 대한 책무감을 가지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멜로스 클래식기타 연주팀들이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축하공연을 펼쳤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광주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1년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김병내 남구청장과 남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은 " 함께역사를 만들어가자" 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