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12-06 09:07 (일)
[취재현장]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
[취재현장]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11.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청장 김병내)은 개청 25주년을 기념하고, 남구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의 노고를 축하하기 위해 13일 오후 4시 남구 문예회관에서 남구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광주 남구는 1995년 개청 이후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온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의 일상을 위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남구민들의 행복과 남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교육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제17회 남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남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어주신 공로로 남구민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한없는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린다. 앞으로 남구와 광주를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여파로 2m 이상의 거리 유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 윤영덕 국회의원, 이병훈 국회의원,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박주정 광주시서부교육지원교육장, 허기석 남구부구청장, 김점기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정찬권 신우신협이사장, 김경묵 남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전신애 남구의원, 황도영 남구의원, 오영순 남구의원, 김광수 남구의원, 박용화 남구의원, 서임석 남구의원, 조기주 남구의원, 하주아 남구의원, 황경아 남구의원, 남호현 남구의원, 나각균 대한노인회남구지회장, 서화진 아나운서, 광주대학교총학생회장, 부회장,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남구는 항상 활력이 넘친다. 남구민들과 김병내 청장님, 공직자들이 똘똘 뭉쳐 공동체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상생과 동반성장에 앞장서주고 계신 덕이다”며 “지금처럼 앞으로도 손 맞잡고 당당히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자, 다시 한 번 남구민의 날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찬권 신우신협이사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제17회 남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남구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남구는 지난 1995년 서구에서 분구되어 남구로 개청한 이래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고 다른 구들이 부러워하는 역동적인 남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우리 구는 지역개발과 교육 · 문화 · 복지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문화 · 교육 · 경제특구로서 명성을 전국에 떨치고 있다.”며 “지방자치는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 없이는 실현될 수 없다.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구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으며 또한, 함께 실천하도록 노력하다. 남구민들의 행복과 남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사회봉사부분에 공이 큰 최후식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효행부분에 공이 큰 장성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문화·예술부분에 공이 큰 신문식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 발전부분에 공이 큰 이상영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
김병내 남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교육부분에 공이 큰 조형복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광주가 정치1번지에서 경제1번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광주의 변화들이 남구민들의 자긍심이 되었으면한다. 청년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떠나는 광주에서 다시 돌아오는 광주, 기업과 인재들이 몰려오는 노사상생의 산업평화도시 광주로 바뀌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나는 광주에 산다, 나는 남구에 산다“자랑스러워하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가 되길 바란다. 남구민들과 함께 하면 못할일이 없다. 광주광역시는 남구민들이 좀 더 행복하고 수준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과 예산 등 보다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제17회 남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남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어주신 공로로 남구민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한없는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린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제17회 남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남구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허기석 남구부구청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유공자들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남구민들의 행복과 남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광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매력을 지닌 남구는 지금 나날이 도약을 계속하고 있다. 남구가 광주의 오늘과 내일을 이끌어가고 있다. 이 모두가 지혜로운 남구민 여러분의 힘이다.”며 “광주시의회도 남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남구의 주민 여러분이 더욱 더 행복하실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쏟겠다. ”라고 말했다.

윤영덕 국회의원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제17회 남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남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어주신 공로로 남구민상을 수상하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광주광역시민, 남구민들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하주아 남구의원ㆍ조기주 남구의원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앞으로도 남구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희율 남구의회의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남구는 지난 1995년 서구에서 분구되어 남구로 개청한 이래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고 다른 구들이 부러워하는 역동적인 남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문화.교육. 경제특구로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광수 남구의원ㆍ서임석 남구의원ㆍ남오현 남구의원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앞으로도 남구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 사회봉사(수상자 최후식)와 효행(수상자 장성환), 문화·예술(수상자 신문식), 지역사회 발전(수상자 이상영), 교육(조형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타인의 모범이 된 남구민들에게 남구민의 상을 수여했다.

이와 더불어 5·18 민주화운동 당시 산화한 류동운 열사의 넋을 기리기 위해 고인에 대한 특별상을 수여했다. 이어 구민의 노래 제창, 축하공연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

김병내 남구청장과 부인 윤지영 여사는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행복과 남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영덕 국회의원,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 윤영덕 국회의원, 박희율 남구의회의장은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남구민들의 행복과 남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서화진 아나운서는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부인 윤지영 여사는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광주대학교총학생회장과 부회장은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서 구민헌장을 낭독하고 있다.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한 남구민들은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를 축하하는 모듬북. 사물놀이가 펼쳐졌다.
광주 남구청 개청 25주년 기념 ‘남구민의 날’ 행사가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하게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