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05-28 18:33 (목)
[기자수첩] 서울특별시로 전국에 있는 택시기사님들, 친절교육 받으러가세요!
[기자수첩] 서울특별시로 전국에 있는 택시기사님들, 친절교육 받으러가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0.03.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20년 3월 23일 이른 아침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 취재를 위해 송정역에서 KTX기차를 타고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 향했다.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서울 택시를 타보고 친절에 큰 감동을 받았다.

오전7시30분 용산역에 도착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로 가기 위해 택시 승강장에서 택시를 기다렸다.

마침 택시가 도착했고, 택시기사님께서 반갑게 맞아주셨다. 서울에 도착해 처음 만난 서울 사람이라는 점에 더 없이 반가웠고, 어떤 분이실까 궁금하기도 했다.

목적지로 가는 동안 몇 가지 질문을 드렸었고, 택시기사님께서는 친절하게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해 주셨다.

무엇보다 택시안에는 핸드폰 기종별 충전기가 준비되어 있어 고객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 기종에 따라 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서울특별시 택시 기사의 친절한 응대는 고객들의 마음에 큰 감동을 안겨주었다.

이와 더불어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데려다 주어 참으로 고맙고 감사했다.

그동안 타본 택시 중에는 손님이 질문을 하면 바쁜데 귀찮다는 듯 불투명하게 답하시는 운전자, 난폭운전과 신호위반은 옵션.

거기다 문 닫힌 차안에서 담배를 피어 차안에 담배 찌든 냄새가 베어있기도 했다.

택시 운전원들은 그 지역의 얼굴과 같다. 지역을 알리는 홍보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택시 운전원들과 마주하는 타 지역 사람들은 택시를 타 봄으로써 그 지역에 대한 첫 이미지를 그리게 된다.

그러하기 때문에 더욱 사명감을 갖고 말과 태도, 차량 정비 등을 더욱 세심하고 꼼꼼하게 해야 할 것이다.

그 좋은 모범예로 서울 택시를 체험해보면 좋을 것 같다.

고객의 핸드폰 기종에 따라 골라 충전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세심함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