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6 09:09 (월)
`홀리데이인 광주’ 특급호텔 임시영업개시
`홀리데이인 광주’ 특급호텔 임시영업개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12.10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상무지구에 객실 205개, 수영장·스파·레스토랑 등 최고의 시설을 갖춘 특급호텔 `홀리데이인 광주’ 가 문을 열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홀리데이인 광주’임시영업개시행사에 참석해 "광주지역 문화관광, 비즈니스, 컨벤션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홀리데이인 광주'가 문을 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개관하기까지 불철주야 노력해온 임광택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완벽한 시공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온 공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10일 오후 1시 40분 세미오픈 기념식을 갖고 객실, 식당, 커피숍, 연회장이 임시영업을 개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강운태 광주시장은 “그동안 광주는 특급 호텔이 부족해 많은 애로를 겪어야 했다. 국빈급이 참여하는 국제행사 유치가 매우 어려웠으며, 특히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국제회의를 유치하는데도 많은 장애요인이 되어왔었다”며, “광주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특급호텔이 개관함에 따라 광주의 문화관광산업과 전시켄벤션 산업이 크게 발전하는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더불어 강 시장은 “오늘 첫 발을 내딛는 ‘홀리데이인 광주’가 시민과 숙박객들의 뜨거운 사랑 속에 광주를 대표하는 호텔로 성장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좌로부터)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박주선 민주당최고위원은 `홀리데이인 광주’ 특급호텔 세미오픈식에 참석해 "광주는 앞으로 국내외 행사를 많이 개최 되는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호텔 등 숙박업계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앞으로 홀리데이인 광주가 광주지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에게 문화수도에 걸맞는 고객감동의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선진 호텔문화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은 “이제 김대중컨벤션센터가 바로 옆에 있고, 광주공항과 광주송정역 등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이곳 상무지구에 특1급 호텔이 있어 세계 정상급 국제회의는 물론 다양한 회의, 전시행사가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과 야경을 연출하는 ‘홀리데이인 광주’가 광주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이자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편, 이날 문을 연 ‘홀리데인 광주’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인 인터콘티넨털호텔그룹의 브랜드로 12개의 특실을 포함해 총 20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의 호텔에는 레스토랑과 바, 비즈니스센터, 실내수영장을 포함한 최신 휘트니스센터, 스파 등을 갖췄다.

강운태 광주시장,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박주선 민주당 최고위원, 박광태 전 광주시장, 김종식 서구청장, 임광택 대표, 정동채 전 국회의원, 마이클윌슨 홀리데이 인 총지배인 등 내빈들은 `홀리데이인 광주’ 특급호텔 임시영업개시를 축하하는 테이프컷팅식을 갖고 있다.
특히 레스토랑에서는 전통 웨스턴요리와 한국 음식을 골고루 즐길 수 있으며, 10층 상설 라운지는 투숙객들을 위해 온종일 커피와 스낵을 무료 제공하며, 프레스센터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또 연회장에서는 각종 결혼식과 행사, 모임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 수준의 한식과 양식, 일식, 중식 등을 선보인다.(예약상담 0620385-7000)

 

                      [`홀리데이인 광주’ 특급호텔 10일 임시영업개시]

강운태 광주시장, 윤봉근 광주시의회의장, 박광태 전 광주시장, 마이클윌슨 홀리데이 인 지배인 등 내빈들은 '홀리데이 인 광주' 오픈을 축하하며 축배를 들고 있다.
염봉란 광주 중국총영사는 '홀리데이인 광주' 오픈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축배를 들고 있다.
정말례 박광태 전 광주시장 부인, 이미진 아이엠엔이건설(주)대표, 정순임 광산구 첨단소재 다인시스템대표와 국내외빈들은 '홀리데이인 광주' 오픈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며 축배를 들고 있다.
'홀리데이인 광주' 오픈식에 참석한 강운태 광주시장을 비롯한 내외빈들
강운태 광주시장은 '홀리데이인 광주' 오픈식에 참석한 장봉조 한국농어촌 공사 광주지사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홀리데이인 광주' 오픈식에 참석한 박광태 광주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홀리데이인 광주’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10-12-11 00:56:06
특급호텔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으로서 축하를한다.
초기에는 여러가지 잡음을 밝혀서 어렵게한 장본인이다.
그러나 개관을 앞두고있는 현실에서는 오바이지만 시민의 성급이라도 거두어보태자고 외친다.
그만큼 호텔이 가지는 의미와 그분야는 어렵기때문인다.
얼마전 스카이패스의 논란시 보여준 시민정서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다.
끝까지 살아남아서 지역의 멎진 사교장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