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제41주기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 후 광주지역 국회의원 등과 단출하게 민족민주열사 묘역을 참배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이용빈 대변인을 대동하고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 동남갑 윤영덕 의원, 북구을 이형석 의원과 함께 합동참배단에서 열사들에게 참배한 뒤 연세대학교 후배인 고 이한열사 묘소를 찾아 참배하고 열사를 회고했다.
광주 대동고 출신인 송영길 대표는 “이한열 열사는 광주 진흥고 출신으로 연세대 경영학과 5년 후배”라면서 더욱 애틋한 마음을 표하기도 했다.
참배를 마친 송영길 대표는 운정동이 지역구인 조오섭 의원이 운영하는 ‘5월 정신 계승 현장안내소’에 들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양향자‧이용빈 의원 등과 함께 전남대 총학생회장단과 현장 좌담을 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송영길 “야만의 경제사슬 개선해야…노동자 죽음 딛고 성장하는 경제성장 안 돼”
- 송영길 “당 대표로서 광주에 와서 인사드려 감개무량”
- 송영길 대표, 봉하마을 찾아 “민주당 살아있는 당으로 변화시키겠다”
- 송영길 민주당 대표 “차분히 현안 챙기고 민생문제에 집중 하겠다.”
- 송영길 후보, 정진석 추기경 조문하고 김대건 신부 흉상 인사
- [5‧18 후기] 조오섭, 망월동 민족민주열사 묘역 ‘5월 정신 계승 현장 안내소’ 운용
- [5‧18 후기] 송영길 대표 “도청을 사수하는 심정으로 4기 민주정부수립의 선봉이 되겠다.”
- 이용빈 의원과 황광우 작가, 5‧18 시민군 대변인 ‘윤상원 일기’ 망월묘지에 헌정
- 송영길 대표, ‘조국의 시간’ 옹호…자녀 입시 문제 사과
- 대동고 동문골프대회…제5회 대동포럼의장배 골프대회 26개 조 104명 참가 대성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