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 직장어린이집 확장 이전하다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 직장어린이집 확장 이전하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2.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강동구청 직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개최
[광주일등뉴스]강동구가 지난 20일 오전 10시 강동구청 본관 1층에서 <강동구청 직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을 개최했다.

<강동구청 직장어린이집은> 지난 2005년 강동구 성내1동주민센터 별관에 개원했으며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보육수준 향상을 위해 이번 청사 리모델링에 발맞춰 구청 본관으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

시설규모는 기존의 2배 이상(213㎡→453㎡)으로 커졌고 보육 정원은 54명에서 80명으로 확대됐다. 또한, 직원들이 행사 등으로 불가피하게 주말에 근무할 시 자녀 보육을 도울 수 있는 토요 보육반도 예약제로 운영해 일·가정 양립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직장어린이집 내에는 가정양육을 하는 영유아가정이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보육실도 증설했다. 기존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운영한 시간제 보육반을 확대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양육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은 시대적 과제이자 지역사회의 현안으로 사회적 책임이 필요한 일이다. 강동구청의 안방이라 할 수 있는 공간에 아이들과 함께할 어린이집이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동구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영유아 성장발달에 맞는 보육시설 확충, 시간제보육반 지속적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