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지방경찰청과 광산구청 공무원 발 빠른 대처...인명사고 예방
광주지방경찰청과 광산구청 공무원 발 빠른 대처...인명사고 예방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6.17 11:2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양성철)과 광산구청(권한대행 서종진)은 지난 15일 광주 광산구청과 노세요양병원 사이 8차선 도로의 위험성에 (광주일등뉴스 6월 15일자 [기자수첩] 광산구청 앞 도로 ‘아찔한 곡예 건너기’  )대한 보고를 받고 발 빠른 대처에 나서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좌)장금배 광주지방경찰청 교통계장과 김상철 광산구청 교통시설계장은 광주 광산구청과 노세요양병원 사이 8차선 도로 횡단보도 현장을 찾아 차량통행량과 보행자 통행량 및 안전도를 실사하고 있다.

이전부터 광산구청과 노세요양병원 사이 8차선 도로의 위험성이 제기되어 왔으나, 유동인구수가 적고 교통혼잡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별다른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얼마전 노인요양병원이 들어섬으로 인해 유동인구수가 더 많이 늘어났고, 노약자들의 생명보호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광주지방경찰청과 광산구청은 이러한 상황을 빨리 파악해 발 빠른 조치에 나선 것이다.

17일 오전 9시 광주지방경찰청 장금배 교통계장과 광산구청 김상철 교통시설계장은 현장을 방문해 위험성을 살핀 후 교통혼잡을 막고 보행자의 안전을 보호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광주지방경찰청 교통계 직원들은 시민들의 생명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찾아가는 감동교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현장실사를 마친 장금배 광주지방경찰청 교통계장은 "현장을 실사해 보니 주민의 고통이 컸을 것 같다"며  “조속한 시일내 교통심의위원회에 상정해 신호등을 설치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지켜보고 있던 주민 김현승씨는 “항상 조마 조마한 마음으로 횡단보도를 건넜는데 편하게 길을 건널 수 있게 되었다”라며,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소홀히 듣지 않고 발빠르게 조치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범생이 2010-06-18 13:56:58
오랜만에 민,관,경이 마음이 통했네여! 늘 기관떠넘기기 보다는 하나되는 사회! 하나되는 코리아! 자 이런 힘으로 월드컵 16강행을 응원합니다, 끝으로 구청장님 교통시설계장님 모범공무원으로 표창해 주세여!!! 광산구 홧띵!!!

^0^월곡2수선화^0^ 2010-06-18 02:10:17
^0^횡단보도 건너오다가 광주일등뉴스 박부길기자님을 뵙고 오래전부터 건널목에 신호가없어"불편상황"이모저모 말씀을 드렸더니 바로 광산구청교통계와 지방경찰청교통계 전화연결을하시면서 모든일에 <솔선수범>에열의가넘치신분이시고 "추진력"참대단하신분 광주일등뉴스에 본이되신분이라고생각해요.정말"감사"드리고"건강관리"잘하시면서 좋은글써주세요.광주지방경찰청 교통계장님과 광산구청 교통시설계장님(감사)화이팅^0^

월곡2동 2010-06-18 01:20:08
**저는월곡2동 주민이라 자주다니는 편이아니라. 큰관심은없었지만 그래도 이곳에사는주민들은불편하고 아찔한광경도 많이봤으리라 생각해요사실은작년에 광산구교통계를 찿아가서횡단보도에 대한문의를 한적이있었지만 관심이없어 항상아쉬움을 담고있었는데광주지방경찰청과광산구청 교통시설계에서"현장실사"를 마친뒤 주민의고통이 컷을것같다면며 교통심의위원회"상정해"빠른시일내 신호등을 달수있도록 모든조치를취해<감사>

므흣~ 2010-06-17 22:42:09
광주지방경찰청과 광산구청 직원이 힘을 합쳐 큰일을 해냈군요. 주민의 입장으로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 감동기사 올려주신 기자님도 짱이구요. 짱이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