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농협전남지역본부-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농협전남지역본부-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2.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와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지원장 박중신)은 6일 농협 농협전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남농협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이 앞장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태선 농협 전남본부장은 “농관원 전남지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중신 농관원 전남지원장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전남 농산물의 인식 전환과 함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 체결로 농관원은 농산물이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출하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 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과 부정유통 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판매장 내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 조사·단속·지도·교육·홍보 등에도 적극 협력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