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제55회 현충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추념식
제55회 현충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추념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6.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유공자와 유족 위로

광주시는 6일 오전 10시 광주공원 내 ‘우리 위한 영의 탑’ 앞 광장에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 단체장, 시민, 학생 등 5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5회 현충일 추념식이 거행됐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우리 위한 영의 탑’ 을 찾아 호국영령들에게 분향 및 참배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날 10시 정각에는 전국 동시에 추모 사이렌이 1분간 울렸다.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광주는 3.1운동을 비롯해 학생독립운동을 이끌었고, 4.19혁명의 일선에 섰으며 5.18민주화 운동으로 이땅의 민주주의를 뿌리 내렸다”며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민주주의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 온 몸을 바친 분들의 거룩한 희생위에 이룩된 것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현충일 추념행사가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을 가슴깊이 새기고, 지역발전에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경건한 마음으로 애국영령들의 명목을 기원했다.

한편, 광주시에서는 오늘 6일 하루동안 국가유공자 및 유족(동반가족 1인 포함)을 대상으로 시내버스와 도시철도를 무료로 승차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6월 한 달 동안에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증서를 제시하면 동반가족 1인을 포함해 우치공원과 시립민속박물관에 대해 무료로 입장토록 한다.

정순도 광주지방경찰청 차장과 내빈들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하고 있다.
또한,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국가유공자와 유족 577명에게 위문금품을 전달하고,보훈병원에 입원중인 국가 유공자도 위문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는 제60주년 6·25전쟁기념식 개최, 보훈단체 회원들에 대한 6·25전적지 순례지원, 청소년백일장, 광일보훈대상, 평화웅변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개최와 지원을 통해 나라를 지키다 순직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의 애국심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제55회 현충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추념식]

제55회 현충일 행사를 거행하고 있는 박광태 광주시장, 기관단체장, 보훈단체 및 유족들

유태명 동구청장, 전주언 서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은 제55회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순국들의 희생을 추모하고 있다.
(우)서종진 광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제55회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의 묵념을 올리고 있다.
정종순 농협중앙회 광주시본부장, 정선수 광주시 사회복지국장은 제55회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추모하고 있다.
주경님 서구의회의원 당선자는 "겨레와 나라 위해 목숨을 바치니 그 정성 영원히 조국을 지키네.조국의 산하여 용사를 잠재우소서.충혼은 영원히 겨레 가슴에 임들은 불멸하는 민족혼의 상징.날이 갈수록 아아 그 충성 새로워라"라며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며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있다.
신종영 특수임무수행자회 광주시지부장, 전종식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광주시지부장은 제55회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추모하고 있다.
정순도 광주지방경찰청 차장은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있다.
유태명 동구청장, 전주언 서구청장, 송광운 북구청장은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있다.
이제복 육군31사단 군악대장과 대원들은 무더위 속에 구슬땀을 흘려가며 제55회 현충일 행사의 군악연주를 펼쳐 유족과 보훈단체회원들로 부터 큰 박수와 칭찬을 받았다.
전종식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광주시지부장과 회원들은 제55회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추모행사를 마치고 "나라사랑을 전국민에게 알리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