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청장 임우진)가 행정안전부와 한국능률협회에서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서구는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소관 서비스 품질지수 90.6, 전반적인 만족지수 88.8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두 점수를 합산한 종합 점수로는 전국 지자체 평균 86.1, 광주광역시 전체 85.6에 비하여 높은 결과이다"며 “앞으로 기존 민원제도 운영과 함께 기관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개발하여 주민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감동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만족도 등 평가항목별 점수를 했다. 이번 평가에서 행정안전부는 서구의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분야와 민원법령 반영, 기관장 의지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그동안 서구는 민원 1회 방문 창구 운영, 쾌적한 민원실 조성, 기관장 민원처리 상황 확인, 무인발급기 확대운영 등 민원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사랑나눔 부동산 중개사무소, 찾아가는 수목관리 서비스 등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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