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5월 1일 쌍암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광산구, 5월 1일 쌍암공원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4.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구청장 권한대행 서종진)는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아 쌍암공원 일대에서 기념행사를 5월 1일 개최한다.

지난해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산구가 주최하고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는 오후 1시30분부터 다채롭게 진행된다.

구는 행사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보고 배우며,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체험마당과 공연마당으로 진행된다. 전통놀이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팽이를 만들고 인절미와 솜사탕을 직접 만들어 나눠먹는 먹거리 체험코너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익살스런 내 모습 캐리커처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가족놀이 체험도 마련됐다.

어린이 댄스스포츠팀과 ACID BREAKERS, 어린이 발레, 어린이 음악줄넘기, SPEAK UP(랩), 그리고 어린이 재즈댄스 등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공연은 세대를 통합시켜 줄 감성적 무대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생산자인 농민과 노동자에게 정당한 가격을 직접 지급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물건을 보다 싸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정무역 홍보부스 및 나눔장터가 운영된다.

그 밖에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좋은책 전시회” 등 4개 캠페인 개최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이날 구는 송정초등학교 5학년 이양규 군 등 16명에게 모범 어린이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