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아이들의 행복한 놀이터. 배움터 ‘해솔유치원 개원’
아이들의 행복한 놀이터. 배움터 ‘해솔유치원 개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12.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두암동 금호어울림. 강변교회 옆에 위치한 해솔유치원(서희욱)이 6일 개원 했다.

이날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나욱희 예닮몬테소리유치원 원장, 정명희 원장, 김영화 원장, 장은희 원장, 백경애 원장, 박미란 원장이 서희욱 해솔유치원 원장에게 축하화환 및 화분을 보내고 직접 찾아와 개원을 축하했다.

서희욱 해솔유치원 원장은 “선배. 동료 및 후배 동역자들의 응원에 감사를 드린다. 해솔유치원은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감교육을 실천하고 우리나라 유아교육을 선도해 나가는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건강하고 튼튼하며, 스스로 생각할 줄 알고, 자신감 있으며, 즐겁게 활동하는 어린이, 스스로 선택하는 어린이를 키우는 해솔유치원은 ▲독서교육 ▲탄력적인 방과후 과정운영 ▲누리과정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 ▲가정과의 연계를 통한 실천적 인성교육 ▲창의적 신장을 위한 수업전개 ▲교육화견 개선 및 안전관리 강화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정원가든교육 ▲1일 60분 이상 대근육 활동 및 바깥놀이 운영 ▲창의적 현장체험학습 운영 ▲언어표현 능력과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활동 운영 ▲우리나라와 고장의 문화를 알아가는 문화예술교육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2018년 새롭게 개설한 해솔유치원은 쾌적하고 자연 친화적인 교육시을 갖추고 있으며, 2018년 입학생에 한해서는 입학금을 면제해 준다.

또한 연령별 교실, 보건실, 급식실, 강당, 자료실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친환경 급.간식을 전담 영양교사와 조리사가 배치되어 제공되며 등하원 차량 운행비는 전액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멀티미디어 학습체제를 구축하고 컴퓨터, 프로젝트, 실물화상기 등을 활용한 스마트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사 연수로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구 활동으로 전문성 신장과 동료 장학 및 자기연수 활동을 통한 수업 나눔, 컨설팅장학을 활용한 맞춤형 연수실시로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방과후 과정에는 전담교사를 배치해 과정 특성화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색교육으로는 ▲체력증진 신체활동을 위한 1:1자세측정을 통한 바른 자세 분석 ▲인성교육을 위한 동화책 통한 간접경험, 교육부 6대 인성덕목 교육 ▲과학적 탐구활동을 위한 주1회 활동, 1인 1교구 활동, 물리, 화학 실험 및 생물 기르기 활동 ▲창의적 표현활동을 위해 게임식 두뇌트레이닝, 하브르타 시각화 학습을 통한 창의적, 잠재력 극대화, 씽커토이 활동 ▲다문화 교육을 위한 주4회로 이뤄지는 청담영어,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 영어회화 수업이 이뤄진다.

문의: 062)515-7142,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326-5번지(금호어울림 107동 옆/ 강변교회 옆)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