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육군 31사단, 대광여고 병영체험
육군 31사단, 대광여고 병영체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6.04 15:0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호국의지 키우며 극기와 인내심 배양

육군 31사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3일부터 4일까지 대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부대로 초청, 병영체험 행사를 가졌다.

▲ 대광여고 2년 학생들은 힘든 훈련을 통해 인내심과 극기를 배우고 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학생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인내심과 극기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대광여자고등학교 학생 350여명과 인솔교사 13명이 참여했다.

병영체험 첫날인 3일에는 오전에 입소식과 부대소개, 육군 홍보영상 시청, 안보교육을 통해 안보의식을 고취했고, 오후에는 제식훈련을 통해 일사불란하고 질서정연한 군인 기본자세를 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4일에는 AㆍB조로 구분해 순환식으로 유격체조와 각개전투 훈련을 실시했다. 여고생들은 장병들도 힘들어 하는 온몸비틀기, 쪼그려뛰기, 굽혀닿기 등의 유격체조를 실시하며 인내심과 극기력을 배양했다.

또한, 소부대 전투이자 개인 전투기술의 핵심인 각개전투 훈련에서는 약진 앞으로(전속 달리기), 외나무 다리 건너기, 엎드리고 누워서 철조망 통과하기, 적 진지를 탈환하기 위해 돌격하기 등을 실습하며 단결력과 위급상황에서의 생존력을 배양했다.

▲ 2일 병사가 되어 고된 훈련을 받고 있는 대광여고 학생들은 더운 날씨이지만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하고 있다.

이번 입병영체험에 참가한 성지현(2년)양은 “군인아저씨들이 이런 힘든 훈련을 받으면서 나라를 지켜준다는게 너무 고맙다”며 “진지를 탈환했던 것처럼 앞으로 학업에 전념하여 목표로 한 대학에 꼭 가겠다”고 말했다.

31사단에서는 병영체험 행사간 사전 위험예지훈련을 갖고 안전통제관 추가 편성 및 군의관 / AMB를 상시대기 등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

기동대대장 백성욱 중령은 “여고생들이 체력은 남학생에 비해 약할지라도 끈기와 정신력은 더 강한 측면이 있다”면서 “이번 병영체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밝고 건강한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31사단과 대광여고는 지난 2002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매년 병영체험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 일곱 번째 병영체험을 실시했다.

 

[대광여고 병영체험]

▲ 힘들고 어려운 훈련을 통해 "극기와 인내를 배웠다'며 "돌아가서도 최선을 다해 학업에 전진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대광여고 학생들
▲ 힘든 병영체험훈련을 마치고 자신을 이겨냈다는 승리감에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대광여고 학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춘숙 2009-06-15 16:15:17
요즘 아이들 너무 무사안일, 편리주의로 사는편인데 요런 현장 체험도 소중할 것 같네요!
좋은 기사 잘 봤습니다. 우리 딸 아이가 다니는 서강고등학교도 이런 체험의 기회가 있었음 좋겠습니다

감격 2009-06-05 10:49:56
젊음이 부럽고, 힘이 부럽습니다. 언제나 소원하는 일들을 잘 이루어 내고 건강한 젊은 세대로 자라가시길...

김창복 2009-06-05 09:07:53
힘든 병영체험훈련을 마치고 자신을 이겨냈다는 승리감에 태극기를 흔들고 있는 대광여고 학생들 그리고 선생님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 그리고, 일등뉴스가 최고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