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4.02 17:2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군의 날 창설 의미 되새겨...

광주시는 2일 오후4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박광태 시장(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주재로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광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시‧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군·경·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재향군인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해 향토예비군 창설 의의를 선양하고 예비군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 및 자주국방의 결의를 다졌다.

모종화 육군31사단장은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향토방위에 기여한 공로로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와 정향숙 광주일등뉴스 편집부장 및 박순옥 제503보병여단 광산구 기동대 여성소대장 등 33명이 광주시장 표창과 육군31사단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광태 시장은 “향토방위와 시정발전에 협조해 준 예비군과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및 향토방위에 기여한 공로자 들을 치하한다”며 “올해 서울에서 G-20 정상회의가 개최되고 오늘 개막한 세계 光”엑스포, 광주비엔날레 등 국제 행사 참석을 위해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가 안전보장을 위해 민관군경이 혼연일체 되어 국가안보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만반의 준비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시정에 적극 협조해 왔을 뿐 아니라, 특히 향토방위력 향상에 헌신 노력함으로써 '첨단산업 문화수도'가 중심이 되는 '1등 광주 건설'에 기여한 공이 큰 정향숙 광주일등뉴스 편집부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모종화 31사단장은 “싸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싸우는 향토예비군은 유사시 전력의 공백을 매워야 하는 중대한 위치에 있다”며 “철저한 훈련준비와 실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예비전력을 정예화하고, 완벽한 민관군 통합방위체제를 구축해 강한 예비군으로 새롭게 태어나 광주시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어 광주시의 10만 향토예비군은 투철한 정신과 이념을 새롭게 가다듬고 유사시 향토방위와 국가안보에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 ]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박광태 광주시장은 "국가의 안전보장을 위해 민관군경이 혼연일체가 되어 국가안보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만반의 준비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박순옥 503여단 1대대 여성예비군 소대장에게 광주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좌로부터)모종화 육군31사단장, 길태기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 정경두 제1전투비행단장, 염충렬 503여단장은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우리는 적의 어떠한 도발 책동도 즉각 분쇄할 수 있도록 항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전술 전기 연마에 최선을 다한다'고 우리의 결의를 다지고 있다.
김윤종 503여단 1대대 삼도 동대장은 광주지역 예비군 대표로 '우리는 자유민주체제 수호와 선진국 도약의 역군으로서 경제 발전과 사회질서 확립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한다'고 우리의 결의를 선서하고 있다.
(우로부터)박광태 광주시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박흥석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이송범 광주지방경찰청장은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예비군들과 향토방위위원들
(우로 부터)서종진 광산구청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내빈들은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내 고장, 내 직장, 내 가정을 지키는 주인으로서 희생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자'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700여명의 통합방위위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동~~~ 2010-04-10 03:47:24
^0^사람은"자기빛"을 낼려면 항상 바쁘게 움직이면서 남을위해 사는것도 다!타고 난다고생각해요. 일등뉴스 박부길대표님께서는 바로"그런분"이라고 생각하지만 또모든분야에 적응을잘하셔서 많은사람들이 극히다아는 사실이기때문에(모든분들의입을모아) 화~~이~팅 @ "예비군의날 정부장님 수상"을 받아 모든사람들이 수고하셨다고 열려한 박수갈채를받았다박부길 대표님 "열심히노력한만큼" 행복은 항상 머물고 있다고함!

광주 2010-04-06 14:26:23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함께 최선을 다해 일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모두들 화이팅입니다.

강계주 2010-04-06 10:15:14
박대표님 정부장님 수상 축하드립니다

최기영 2010-04-05 21:15:59
봉사정신이 가득찬 박부길대표님과 정향숙부장님 표창을 받는건 당연하구요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