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전통시장의 변화가 시작된다.
전통시장의 변화가 시작된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7.09.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8일 ‘방신전통시장 골목형 육성사업’ 착수식 개최
[광주일등뉴스]꽃’ 보고 ‘장’ 보는 방신시장에서 만나요

서울 강서구는 ‘방신전통시장 골목형 육성사업’ 착수식을 2017년 9월 28일 방신전통시장 서문에서 개최한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대형마트 확대로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의 개성을 살려 ‘1시장 1특색화’ 하고 경쟁력을 갖춘 고객 만족형 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 내 전통시장별 특성은 살리고 자생력을 갖춰 전통시장이 지속해서 성장해 가도록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외에도 시설현대화 사업, 경영현대화 사업으로 다각적인 시장 살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상품발굴 경진대회, 밸리댄스, 풍물패 공연 등의 다양한 식전행사가 진행되며, 착수식 이후에도 전자바이올린 연주 및 초대가수 공연으로 시장을 찾은 주민들의 흥을 돋는다.

이와 함께 타로, 사주팔자로 즐겁게 운세도 보고 손마사지, 캐리커쳐 등의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로 재미를 더 한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송화전통시장이 ‘벽화’ 특화시장으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25일에는 까치산전통시장이 ‘까치’ 특화시장 육성을 위한 첫 삽을 떴다.

구 관계자는 "대형마트 등의 상권 변화로 지역 내 전통시장이 어려운 상황“ 이라며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시설현대화 사업, 경영현대화 사업을 펼쳐 전통시장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