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브랜드민박 조성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브랜드민박 조성
  • 정강균 기자
  • 승인 2010.03.1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슬로시티 사업의 일환으로 농가를 활용한 민박 사업을 추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완도 청산도에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브랜드 민박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2010년 슬로시티 사업일환으로 농가를 활용 민박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산도 농가.


완도군은 ‘슬로시티’와 ‘가고 싶은섬’ 으로 지정된 청산도의 푸른 산과 맑은 바다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어 부족한 숙박시설을 고려해 2010년 슬로시티 사업의 일환으로 농가를 활용한 민박 사업을 추진한다.

총사업비 7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슬로시티와 휴양의 섬 청산도 이미지에 맞게 농어촌 가옥의 시설을 전면 개선하고, 바다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한 관광객을 유치하는 브랜드 민박사업을 추진, 운영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민박사업 대상자 조사를 마치고 지난 1월 브랜드민박 설명회를 실시하여 슬로시티 추진위원회, 민박운영자, 사업신청자, 마을이장 등 청산도 주민들과 군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민박 사업의 이해와 필요성, 운영방법 등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완도군은 브랜드 민박 시스템 구축 및 활성화를 목표로 자체규약제정, 홈페이지를 통한 공동예약 시스템 개발, 공동마케팅 등 사업운영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및 주민교육,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브랜드 민박 조성으로 보다 많은 체류형 관광객의 유치가 가능해짐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브랜드 민박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청산도 관광여건 개선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이곳 청산도에서 오는 4, 10부터 5, 2일까지 슬로시티 지정기념 2010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