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현장취재] 지성포럼 서구지역 세미나 및 명사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현장취재] 지성포럼 서구지역 세미나 및 명사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 최호진 기자
  • 승인 2017.09.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공동대표 "5.18민주화운동을 제대로 이해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강화해야"

지성포럼(이정선 외 공동대표 11인) 서구지역 세미나 및 명사초청 강연회가 14일 오전 11시 40분 5.18 교육관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선 지성포럼공동대표, 이승규 사무총장, 위인백 5.18교육관관장, 이병훈 더불어민주당동남을지역위원장, 김성호 지성포럼 서구지회장, 강광민 지성포럼 광산지회장(광산구주민자치협의회장), 김영록 광주세무사협회장, 황현택 서구의원, 박영숙 서구더불어민주당여성위원장, 정순애 시낭송가 등 내빈과 지성포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이정선 지성포럼공동대표 인사말, 축사, 주제 강연,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참여 회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토론 속에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이정선 공동대표가 좌장으로 토론을 이끌며 서구의 민생현안부터 광주의 교육 해법까지 폭넓은 지역과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세미나에 이어 열린 명사초청강연회는 위인백 5.18교육관관장을 초청해 ‘정의사회와 5.18’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정선 지성포럼 공동대표는 “회원 한분 한분의 의견제시와 적극적 참여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된다”며 “더 살기 좋은 광주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지성포럼은 광주 5개구별 지역을 순회하며 매달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으로 시민 생활에 밀접한 정책제언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지성포럼 서구지역 세미나 및 명사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