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힐링! 마음정원가꾸기 원예프로그램 운영
광주 서구, 힐링! 마음정원가꾸기 원예프로그램 운영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7.09.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9월 한 달 간 관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힐링! 마음정원 가꾸기’ 원예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만성질환 및 사회 관계망 축소로 우울감이 높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원예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울 감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

영구임대 아파트가 위치한 상무2동, 금호1동에 있는 경로당 5개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무금호보건지소 방문간호사가 경로당에 방문하여 추억의 부케만들기, 향기로운 포푸리 상자 만들기, 천연가습기 모스 장식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등 심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여 심리적 안정을 찾고 성취감을 느끼며 우울 감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특히, 참가한 어르신이 직접 부케를 만들면서 옛 결혼식의 추억을 회상하는 등 감성을 자극시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 내 분위기를 전환하고 어르신들의 단조롭던 일상생활에 힐링이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구청 관계자는 “원예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여가 문화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아존중감과 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긍정적인 행복지구 변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문간호사들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