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완도군, 온라인“완소~완도!!”블로그 인터넷 홍보채널 구축
완도군, 온라인“완소~완도!!”블로그 인터넷 홍보채널 구축
  • 정강균 기자
  • 승인 2010.03.0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인터넷에서 가장 가까운 섬으로 거듭나

완도군은 온라인브랜드마케팅을 통한 저비용 인터넷 홍보채널인 블로그 개설을 적극 추진한 결과 “완소~ 완도!!”라는 네임명을 가지고 네이버, 티스토리 등 인터넷 상위 블로그 2개 채널에 완도군 홍보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완도군을 홍보하기 위하여 네이버, 디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완도군은 인터넷을 이용하며 검색 또는 쇼핑을 즐기는 네티즌들의 이용환경 변화로 인해 타 지역과 차별화를 둔 온라인 홍보를 추구하고자 “완소~ 완도!!”라는 블로그 홍보채널을 구축하며, 전국의 모든 국민들과 이야기하며 대화를 시도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블로그 및 각종 쇼핑몰 개설을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파워블로거 들의 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빛으로 그리다, 완도군편”을 G마켓과 함께 추진하여 개인블로그 등에 126개의 블로그 컨텐츠가 노출됨으로써 이미지 사용권 및 파워블로거 대상 추가 컨텐츠 등의 사용권을 확보하면서 저비용으로 완도군을 홍보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완도군만의 특화된 브랜드 가치 및 관광 인프라, 지역특산물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를 온라인브랜드마케팅 사업을 통해 한층 더 높일수 있다고 확신하며 온라인 마케팅 우수사례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다”라고 전했다.
- 네이버 완소~ 완도!! (http://www. lovewando.com)  ,  티스토리 완소~ 완도!! (http://wando.tistor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