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클린존 운영으로 불법투기 집중 관리
광산구 클린존 운영으로 불법투기 집중 관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26 14: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감시단·경찰과 함께 강력 대처

광주 광산구(청장 직무대행 서종진)는 상습적인 쓰레기 불법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을 클린존(Clean Zone)으로 지정하고 집중관리에 나섰다.

광산구는 상습적인 쓰레기 불법투기지역을 클린존으로 선정, 대대적인 정비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광산구는 명함형 광고전단 및 생활쓰레기의 불법투기로 환경을 악화시키는 유흥주점가, 원룸촌 밀집 지역 등 5개 동 13개소를 클린존으로 선정하고 지난 23일 대대적인 정비작업을 추진했다.

이번 정비를 통해 첨단1·2동, 신창동, 신가동 일대에서 생활쓰레기 7톤이 수거됐다.

광산구는 노면진공흡입차 등 전문장비를 투입하고 지역 봉사단체와 미화요원과 함께 정기적(월 2회)으로 클린존을 관리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정에 밝은 현지 거주민으로 구성된 녹색감시단 그리고 경찰과 함께 단속활동을 강력히 전개해 불법투기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물을 방침이다.

서종진 부구청장은 “쓰레기 없는 쾌적한 환경은 시민들의 동참이 있을 때만 조성된다”며 “우리 지역이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곡2동 2010-02-28 02:12:23
*^*서종진광산구 부구청장님*^*수고가많으시겠네요,상습적인 불법투기와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위해 지역사회에밝은 거주민으로 구성을해::녹색감시단::을조성하여 단속활동을 전개할애정이라고 주민대표추천을 해드렸는데 벌써추진하시는군요! 저도우리동네에서 깔끔이로 소문난 활기찬 봉사자를 추천해 활동이 시작되면 노력하는분이 될거예요,서종진 부구청장님 항상그자리에서 좋은일만 있는 부국장님이 되어주세요,클린존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