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박연주 서구청 공무원, 보건학 박사 학위 취득
박연주 서구청 공무원, 보건학 박사 학위 취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26 13: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간호직 공무원 첫 번째 박사 탄생!

25일 광주광역시 서구보건소 박연주 간호주사보가 광주시 간호공무원으로서는 첫 번째로 조선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연주 광주 서구청보건소 간호주사보는 "보건소 현장에서의 경험과 학문적 연구를 통해 서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찾아가는 감동행정, 살기좋은 행복서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연주 간호주사보(47ㆍ여)는 ‘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상태와 관련된 요인’ 논문으로 보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 간호주사보는 지난 2005년 석사학위를 취득한데 이어 금년에도 조선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높은 학구열과 창의적인 업무능력을 발휘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 간호 주사보의 이번 연구는 보건소 실무경험을 토대로 얻어진 결과를 토대로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주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보건소가 시행하는 사업에 대한 성공적 요인을 파악했으며, 향후 활용 방안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박연주 간호학박사는 전상남 서구청 보건소 행정과장과 동료직원들로 부터 축하의 꽃다발을 받으며 기념촬영.

특히, 그 동안 국내ㆍ외 논문에서도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연구가 거의 없는 실정으로 그 가치가 높다고 평가받았다.

한편, 서구청(청장 전주언)은 구정학습ㆍ연구 동아리운영을 통해 개인의 창의실용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와 관련된 문제해결능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어 더 많은 공무원들이 연구하고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킹콩 2010-03-01 17:38:49
많이 수고하셨습니다. 누구나 쉽게 갈 수 없는 길을 뚜벅뚜벅 걸어 오셨군요. 이제는 개인적으로는 걸어가는 앞길에 좋은 발자취를 남기고, 건강한 나라 만들어 주시길...
Cheer Up!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