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전갑길 광산구청장 퇴임식
전갑길 광산구청장 퇴임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25 15:4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장 후보로 출마하기 위해 19일 구청장직을 사퇴한 전갑길 민주당 광주시장예비후보는 25일 오후 2시 광산구청 7층 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은 "다시 만나요! 800여명의 공직자들의 열렬한 힘을 모아 반드시 승리해 더 큰 행정을 펼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아쉬운 석별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가족, 친지 및 광산구청 공직자 등 420여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은 퇴임사를 통해 “하나의 소임을 정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기약하는 뜻 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며 “그동안 맺은 인연을 소중히 간직하고 더욱 풍성하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내 고향의 발전을 위해 하늘이 마련한 시기이고 기회라는 생각으로 동료들과 함께 최선을 다한 결과 광주 변방이던 광산구가 광주의 중심에 서게 됐다”며 “민선4기가 우리 지역 역사에 길이 남을 영광스런 시간이 되도록 동고동락한 시민들과 동료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서종진 광산구청장 직무대행은 그동안 광산구발전에 힘써온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에게 공로패와 기념패를 전달했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과 임형미 여사는 광산구청 공직자들과 사회단체 회원들로 부터 "걸어가시는 길에 행운을 기원한다"며 꽃다발을 전달받았다.

한편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하남출신으로 부인 임형미 여사와 두 자녀를 두고 있으며, 조선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박사학위, 성균관대 경제학과 졸업, 미국 컴벌랜드대학교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대중 총재 비서를 계기로 정치에 입문해 광주시의회 3선의원, 16대 국회의원에 이어 민선4기 광산구청장을 역임했으며, 민선4기 동안 전 분야에 강도 높은 혁신을 도입해 공무원 조직에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기풍을 정착,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정책 발굴, 행정의 전 영역에 높은 경쟁력을 부여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의성, 혁신성, 주민 만족도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둬 중앙정부 및 기관, 시민단체의 평가에서 청렴도 우수기관, 국가생산성 대상, 전국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등 180건 수상과 67억 3천여만의 상사업비를 확보 한 바 있다.

 

                                   [ 전갑길 광산구청장 퇴임식 현장 ]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했듯이 지금까지의 교훈과 경험을 살린다면 제가 가려는 그 길 또한 당당하고 자신있게 밝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퇴임사를 전했다.

박양수 광산구청 자치행정국장은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의 약력을 소개하고 있다.

조영미 농협중앙회 광산구청출장소 모범과장은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에게 전 농협직원들의 뜻을 모아 농협을 아껴주신것에 대한 감사의 꽃다발을 전하고 있다.

(우로부터)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남 전 광주시의회의원, 유재신 전 광주시의원, 이정일 전 서구청장, 박삼용 광산구의회 기획총무위원장 및 광산구의회 의원들은 전갑길 광산구청장 퇴임식에 참석해 "가시는 길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서종진 광산구청장 직무대행은 전 직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공로패를 전달했다.

정종순 농협중앙회 광주시 본부장은 농협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에게 농협직원들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종면 광산구 하남농협조합장은 8개조합장들의 감사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의 퇴임식에 참석한 420여명의 직원들과 사회단체회원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 임형미 부인, 서종진 광산구청장 직무대행은 재직을 기념하는 기념식수(記念植樹)를 하고있다.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 임형미 부인, 서종진 광산구청장 직무대행 및 직원들은 "민선4기 함께 동거동락하며 광산구발전에 힘써온 동지애를 가지고 광산구와 광주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 나가자"며 기념촬영

광산구청 공직자들은 전갑길 전 광산구청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힘찬 박수로 성원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은님 2010-03-05 15:35:25
그동안 광산구의 발전을위해 노력하심에 감사를 드리며,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월곡2동경애 2010-02-28 00:46:29
광산구를 명품도시로 우뚝새워놓으신"전갑길구청장님"4년이라는 세월이 유수같이흘러 이제는 광주를 인심좋고,,,살기좋은,,,대한민국의"기"를받드려 국민들이 안심하고,,,편안한휴식처로,,만들기위하고,,젊음이넘치고 한참일할려고 노력하는 젊은이들에게 일자리를많이창출하여 서로더불어 잘사는광주가 되길 만들어주세요"큰별은 하늘에서 내려주는것같아요"뜻을갖고 꿈을펼치면 다이룰수 있다고했어요 "전갑길예비시장님홧팅"

카리스,마 2010-02-27 02:30:52
전 갑길 구청장님! 언제 어디에 계시든 우리 광산을 잊지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더 높이 , 더멀리~ 큰 꿈을 향해 앞으로 전진하십시요^^

잡초 2010-02-26 16:39:38
또 다른 더 큰꿈을 위해 퇴임이란 제목에 매듭을 지으시지만 왠지 마음이 찡하네요..
전갑길 청장님 제임 동안 행사가 있을때 마다 단 한번도 비가 오거나 날씨가 굳은적이 없으셨다는데 눈물에 비가 끊임없이 오네요..아마도 우리구민들과의 정 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안좋으셨던 일이나 마음에 걸리셨던일 빗물에 다 씻어 버리시구요.. 행운이 함께 하시구요..건툴 빕니다..피켜 여왕 김연아가 주는 행복처럼 ..

손에손잡고 2010-02-26 13:00:00
전갑길 구청장님 퇴임식 ..>> 더 큰일을 하실분이라 기쁜마음으로 보내드리며 ,팍팍 밀어드립니다 . 항상 힘내시고 앞길에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