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보장구 무료 대여 복지 체감 UP!
광주 서구, 보장구 무료 대여 복지 체감 UP!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7.08.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별 3개소, 휠체어 등 5종 23개 무료 대여로 주민편의 증진

‘갑작스레 휠체어나 보행기, 지팡이, 목발’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죠! 구입하기가 부담스럽고 일시적으로 사용을 원하시면 무료로 대여해 가세요!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거점별 보장구 무료 대여소’를 운영 한다고 밝혔다.

김명권 서구보건소장은  “몸이 아프거나 경제적으로 힘들고 소외된 이웃에게 보장구 무료 대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구가 대여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료와 재활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 보장구를 무료로 대여해 줌으로써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보행약자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여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것.

대여 장소는 구청, 상무2동 주민센터, 서구장애인복지관으로 수동휠체어와 이동용보행기, 사발․일자형 지팡이, 목발 등을 대여한다.

대여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로 1회에 한하여 연장이 가능하다.

대여를 원할 경우 신분증을 소지하고 원하는 장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대여 중 발생되는 결함 및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은 대여자에게 있으며 실비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한편, 서구는 장애인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이동이 많고 다수가 모이는 공공장소 6개소에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