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 가져
광산구,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11 14:4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주민센터는 장애인 공동작업장으로 리모델링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는 하남2지구 개발 완료 후 급증하는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고 장애인 공동작업장 확보를 위해 이전·신축공사를 벌였던 하남동주민센터의 완공 및 개청식을 11일 오후 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주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희망광산을 만들기 위해 주민의 가슴에 와닿는 감성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갈 것이다"며 개청을 축하했다.

지난해 7월 9일 착공식을 가진 후 6개월여 만에 완공된 하남동 주민센터는 하남2지구 택지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늘어난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고 주민의 가슴에 와 닿는 감성행정서비스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개청식에는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및 주민 40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증가 추세에 있는 인구유입에도 변함없는 명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정과 특색 있는 문화가 살아있는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장애인과 하남동 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행정 및 인구 50만시대가 요구하는 유형, 무형의 인프라를 갖추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택지개발이 완료된 하남동은 지난해 4월 2777명이던 인구가 연말에는 277% 늘어난 7706명으로 인구전입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신속하고 친절한 명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된 하남동주민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1350㎡ 규모로 28억3000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하남동주민센터는 1층 동주민센터 사무실, 2층은 주민자치프로그램실과 자원봉사센터, 3층은 독서실과 예비군 동대본부로 운영된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일 전 서구청장, 송경종 광산구의원, 사회단체장 및 주민들은 하남동주민센터 테이프 컷팅식을 마치고 힘찬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한편, 기존의 하남동주민센터는 오는 3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장애인 공동작업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50여명의 장애인이 동시에 일할 수 있는 보호작업장은 광산구 자원봉사센터가 인근에 있고 특히 하남산단과 접근성이 좋아 기업들과 최적의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하남산단 등 관내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들로부터 부품 조립 업무를 수주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장애인 자립기반 마련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하남동주민센터 신청사 개청식]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오양원 고명건설 대표에게 하남동주민센터의 건립ㆍ건축공사추진에 열과 성의를 다해 견실하게 시공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좌로부터)강박원 광주시의회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양수 광산구청 자치행정국장은 "하남동 주민들에게 최상의 명품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남동 주민센터 신축계획을 수립하게 됐다"며 경과보고를 했다.
(좌로부터)박종면 광산구 하남농협 조합장, 염현규 하남파출소장은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좌로부터)박기옥 광산구청 민원봉사과장, 김봉래 광산구청 농협중앙회 출장소장은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봉현정 월곡2동 통장, 조금희 월곡2동 통장과 주민들은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하남동주민센터 개청식에 참석한 400여명의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들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장, 유재신 광주시의원,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일 전 서구청장, 송경종 광산구의원, 김정숙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장, 이승영 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장, 사회단체장들은 하남동주민센터 테이프 컷팅식을 거행하고 있다.
신교선 31사단 503여단 1대대 하남동대장은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새로 개청된 하남동예비군 중대본부 시설물에 대해 상세히 보고하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김윤수 광산구예비군 지역대장, 신교선 하남동 중대장 및 광산대대 예비군 중대장들은 "중대본부를 지원해준 광산구청에 감사하다"며 "그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갖고 향토방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주일등뉴스 2010-02-12 13:22:23
독서실 개관은 아직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좀더 기다리셔야 될 듯 싶습니다.
(하남동주민센터: (062) 960-7813~8 입니다.

하남2지구 2010-02-12 13:09:04
하남2지구에서 송정동으로 가는 버스가 급합니다.(자기차량을 이용하지 않고는 무지 불편하고 시간도 많이 걸려요.)

월곡2동 2010-02-12 00:31:16
저는 하남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서 "깜짝"놀랐어요!전갑길구청장님 말씀대로 광산구를명품도시로 만든다고 하시더니"정말~~짱~~짱~~"이시네요.3층 주민센터겸강당이 짜임새있게 멋진모습정말 잘설계를해 주민들에 편이를위해 노력하신 전갑길구청장님.강박원시의장님.이정남.유재신시의원님박석원의장님.께서는 살고싶은하남동 주민들을 위해 헌신하신 모습 보이시네요.하남동 주민센터 개청식을 축하드립니다.

도서관이조아 2010-02-11 23:55:21
다행이네요 정말 산정도 버스도 송정리로 가는것도 없고 정말 환경이 별루에요
그나마 동사무소에 도서관이 생겨서 다행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몇시까지 운영하시나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