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50만 인구시대 대비한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열려
50만 인구시대 대비한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2.10 15:06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는 10일 오후 2시 광산구 우산동에서 50만 인구시대에 걸맞은 체육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추진한 ‘풍영 체육시설단지’개장식을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해 구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 및 화합을 이룰수 있는 축구장에서 개장식 축하 시구식을 거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박삼용 광산구의원 및 1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풍영 체육시설단지가 지역 생활체육동호인들과 주민들이 건강을 다지고 여가시간을 건전하게 보내는 데 큰 몫을 담당할 것”이라며 “50만 인구시대에 대비하여 주민의 건강과 화합이 증진되는 상징적인 곳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광산구는 지난 2008년 4월 우산동 594번지 일대에 2만658㎡ 규모로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을 착공한 후, 총 사업비 약 31억원을 투입해 우레탄 트랙을 갖춘 인조잔디 축구장 1면, 정구장 2면, 농구·족구·배드민턴 경기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 3면, 야간 경기가 가능하도록 조명타워를 설치했다.

풍영 체육시설단지는 운남제 개수공사로 하천 기능이 상실된 영산강과 풍영정천 합류 지점에 조성돼 폐천부지의 효율적 활용 사례로 꼽히는 등 착공 당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구는 연산동 구(舊) 포사격장 부지에 조성중인 광산 대중골프장(사업비 211억원)이 2011년 완공되면 풍영 체육시설단지와 함께 광산구 생활체육의 쌍두마차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해 "풍영체육시설단지는 시민들의 이해와 요구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마련한 미래행정의 산물이자, 명품도시의 상징이다"며 "풍영체육시설단지가 광주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광산구를 넘어 광주가 명품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김정옥 광산구청 미래도시계발사업소장은 "2008년에는 투자계획을 수립해 1차 사업인 토목공사를 착공했으며, 2009년에는 2차 사업인 전기, 조경, 건축, 통신 분야 공사를 착공해 오늘 개장식을 갖게 됐다"고 경과보고를 전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체육시설을 성실하게 시공한 남광건설 김대기 대표에게 감사패와 축하의 꽃다발을 전했다.
(좌로부터)박인화 전 운남초등학교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유재신 광주시의원, 고정주 광산구 생활체육협의회장, 강박원 광주시의장,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박삼용 광산구의원, 김명수 광산구의원, 송경종 광산구의원, 염동철 바르게살기 광산구협의회장, 정회련 광산구자원봉사센터 회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 테이프 컷팅식을 갖고 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을 축하하는 축구 시구 후 김진환 생활체육 축구동호회 하남지구 회장에게 "축구인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한다"며 축구공에 사인을 하고 있다.
(우)이정일 전 서구청장과 내빈들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하고 있다.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한 도산동 주민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하고 있다.
조명숙 월곡2통장과 광산구 월곡2동 새마을부녀회회원들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에게 사랑을 듬뿍담은 따뜻한 차와 음료 봉사를 하여 주민들로 부터 고맙다는 칭송을 받았다.
광산구 새마을부녀회회원들과 조문경 회원은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해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봉사자가 되겠다"며 기념촬영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에 참석한 1500여명의 지역주민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선화^*^ 2010-02-12 00:01:18
전갑길구청장님 운동하셨다고는 들었지만"시구식"거행하는 공차는모습이"백만불같은 매력적인포즈"축구선수 못지않는"한캇트"그리고 뒤를받쳐주신 박삼용의원님과 같이동행하신 엄보현 비서관님등 여러분들의 멋진작품 남기세요.박부길기자님 비도오고 추운날씨에도 모든행사장면 찍으려고 위로.아래로.옆으로다니더니 재대로 한캇트 잡았네요.멋진작품 액자에담아*선물*하세요"복받으실겁니다" 전갑길 구청장님 멋진장면 +화이팅+

월곡2동 2010-02-11 22:49:40
풍영체육시설단지 개장식행사에 수고하신분들이 참많으신데 감사말씀 올립니다.명품광산을만들기위해 노력하신 전갑길구청장님,박석원의장님.구여러단체등 그리고비가와도 행사준비에 헌신하시고 노력하신"김정옥"미래도시개발사업 소장님과 그외"임직원"여러분등 며칠전부터 수고많으셨지요.비가와서 더많이 힘드셨을텐데 그노고에 마음깊이"박수와감사~"짝짝"~또월곡2동유계안 새마을여성회장님과 조명숙통장님 "따뜻한차멋쪄유"

새송이 2010-02-11 14:33:10
박부길기자님!!!!
광산의 힘!!!! 광산의 가족은 모두 꼭 필요한 사람!!!!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먼저 생각하고 먼저 양보하는 사람들 !!!
멋진 광산에 살고 싶습니다.
예쁜 사진 올려주시고 광산을 널리 알려 주시는 박부길 기자님 역시 광산에 꼭 필요한
분중에 한분!!!!!

인라인 2010-02-11 14:00:40
시민들의 건강과 여과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멋지고 쾌적한 다목적 운동시설 개장을 축하드립니다, 여러 관계자분들과 전갑길 구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시민들의 공간을 더 많이 만들어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서 힘써 주십시요.

월곡2동 2 2010-02-11 13:39:52
역시 월곡2동 멋지네여.... 새마을부녀회와 통장단 모두 수고 많으셨네요. 저두 따뜻한 생강차한잔 마셨는데 누구라 할 것 없이 한마음인 월곡2동 보고 부러웠습니다. 월곡2동 ♥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