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산구,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인증 축하행사 열려
광산구,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인증 축하행사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01.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가져 다 주는 희망의 등불 되길...'
광주 광산구(청장 전갑길)는 28일 오후 4시 수완호수공원 내에서 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내빈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우체통 조형물 세계기네스북 인증 기념 축하행사를 가졌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주민들의 소망이 담긴 쪽지를 하나씩 읽어보며 "지역의 밝은 미래와 주민의 행복과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희망우체통 조형물은 높이 7m, 가로 3m, 세로 3m, 둘레 12m, 무게 6t 으로, 지난 7일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으로 기네스월드레코드사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불과 15년 전만 해도 우체통은 지금의 이메일을 대신하던 수단이었고, 소식과 정이 오가는 통로였다”며 “시민의 소망과 염원을 담은 친숙하고 든든한 친구로서 희망우체통이 기억되길 바라며, 지역의 명물이자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희망우체통 기네스북 등재는 단순히 겉모습의 거대함에서 비롯됏다 할 수 있겠지만 이보다 광산구민의 소망과 염원을 편지에 담아 현실로 이루어 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상징적 의미가 더욱 크다”며 “광산구의 희망을 전 세계로 전파 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기네스 인증서 전달식 및 점등식이 펼쳐졌으며, 주민의 희망과 소원을 적은 쪽지 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한편, 희망우체통은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으로 12월 수완지구 호수공원에 세워졌다.

김덕은 (사)한국기록원 원장은 전갑길 광산구청장에게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기네스북 인증서를 전달했다.

희망우체통은 우체통의 기능을 이어받아 실제로 편지와 엽서를 부칠 수도 있다.

광산구는 희망우체통이 가족들이 대대로 찾을 수 있는 기념 조형물이 될 수 있도록 포토존, 소망상자, 타임캡슐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발굴해 접목시킬 예정이다.

이러한 시도는 빠르게 진행되는 변화의 시대에 과거와 미래를 잇고, 지역민들에게 희망과 소망을 이루어지게 하는 무형의 자산으로 새로운 도약과 비전을 가져 다 주는 희망의 등불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산구,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인증 축하행사]

오순근 광산구기획관리실장은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사업추진은 구의 예산 투입없이 한국토지공사로 부터 수완지구에 걸맞는 조형물의 설치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했으며, 2008년 7월 여론수렴, 2008년 9월 광주시 공공디자인 심의위원회 심의 의뢰, 2009년 5월 우체통 디자인 승인, 2009년 7월 광산우체국에 우체통 설치 및 사용승인, 2009년 10월 착공, 2009년 12월 준공, 2010년 1월 7일 기네스북 인증됐다.
(좌로부터)전갑길 광산구청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은 "우리 앞에 그리고 전 세계인 앞에 당당히 모습을 드러낸 희망우체통은 흘러갔거나 앞으로 다가올 시간과의 소통을 상징하고 있다"며 "지역의 밝은 미래와 주민의 행복을 기원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우체통의 문을 열며 "이곳에 들어온 편지들이 지역 곳곳, 세계곳곳에 보내져 희망과 소망을 전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 강박원 광주시의장, 김덕은(사)한국기록원장, 박석원 광산구의회의장, 이정일 전 서구청장, 김환규 전 북구 부구청장, 이정남 광주시의원 및 내빈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인증 축하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기네스북 인증서를 전달받은 후 주민들로 부터 축하의 박수를 받고 있다.

우체통 인증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이 희망과 소망을 담은 엽서를 우체통에 넣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우체통 인증 축하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희망의 우체통을 통해 아름다운 감성들이 살아나길 바라며, 희망과 소망을 전달하는 소중한 유산이 되길 기원한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