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취재현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광주.전남과의 약속, 문재인정부와 최선을 다해 지키겠다!”
[취재현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광주.전남과의 약속, 문재인정부와 최선을 다해 지키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6.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 개최

더불어민주당(대표 추미애)최고위원회는 광주광역시 민심을 경청하기 위해 9일 오전 10시 40분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대회의실에서 최고위원회를 개최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는 광주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부적격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해 대통령과 여당이 잘못하고 있다면 강력하게 반대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지금은 새 정부의 구성조차 못하고 있다. “며 ”문 정부가 일을 시작할 수 있게 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국민의 간절한 민심을 국민의당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위안부 할머니와 여성단체 등이 바라는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민의당이 보다 전향적인 태도로 나서주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에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윤장현 광주시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강기정 전국회의원, 박혜자 전국회의원(서구갑지역위원장), 박인화 광산을지역위원장, 송진후 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총무국장, 최병식 광산구의원, 조상현 광산구의원과 당 지도부 및 광주․전남 지역 광역자치단체장, 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청취하고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 참석해 ▲광주공항(군 공항 포함) 이전 지원 및 스마트시대 조성 ▲빛그린산단 중심 미래형 자동차산업밸리 구축 ▲빛가람혁신도시. 광주남구 도첨산단 에너지밸리 조성 ▲아시아문화중심도시 2.0시대 선언 ▲광주역을 아시아문화의 관문으로 조성 ▲5.18정신의 헌정사적 의미와 헌법적 가치 규범화 등을 현안으로 건의했다.
추미애 대표는 “역사적인 정권교체에 발 벗고 나서주신 광주시민과 전남도민 또 당원동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호남총리 약속을 지킨 것으로 보면 호남 인재 중용과 호남 발전을 책임지겠다는 대통령의 진심어린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민주당 역시 호남의 지속가능한 발전, 호남인재의 발굴과 중용을 통해 당 차원의 전폭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어 "5·18 진상규명을 위해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함께 나설 것이다. 5·18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전문에 수록해 광주정신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 5.18 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수록해 5.18민주화운동의 헌정사적 의미와 헌법적 가치를 명확히 할 것이다. 또한, 계엄군의 발포 및 헬기 총격 등 37년 동안 밝혀지지 않은 민주화 운동 당시 상황에 대한 진상조사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모두발언을 했다.
또 "한전공대의 설립으로 제4차 산업을 이끌어 갈 고급 인력을 양성하겠다"며 "포항공대에 버금하는 명문공대가 생기면 광주와 전남은 새로운 인재육성의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고위원회 이후에는 지난 대선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공로자를 대상으로 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광주와 전남 표창장 수여 대상은 220여 명이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역사적인 정권교체에 발 벗고 나서 승리로 이끄는데 큰 공헌을 한 최병식 광산구의원, 송진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총무국장과 당원들에게 일일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표창장 수여식 이후 당 지도부는 나주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전력을 찾아 민심경청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공약이었던 ‘광주 전남 에너지 산업 메카 육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민심경청 최고위원회는 7월 10일까지 전국 17개 시도당을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취재현장]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광주.전남과의 약속, 문재인정부와 최선을 다해 지키겠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민심을 경청하기 위해 광주광역시를 방문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에게 광주시민을 대표해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 참석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윤장현 광주시장과 당 지도부 및 광주․전남 지역 광역자치단체장, 지역위원장들.
강기정 전국회의원, 박혜자 전국회의원(서구갑지역위원장), 박인화 광산을지역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추미애 대표의 모두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시군 당원들은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추미애 대표의 모두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현장최고위원회를 꼼꼼히 취재하고 있는 광주.전남 기자단
윤장현 광주시장은 역사적인 정권교체에 발 벗고 나서 승리로 이끄는데 큰 공을 세운 최병식 광산구의원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윤장현 광주시장은 역사적인 정권교체에 발 벗고 나서 승리로 이끄는데 큰 공을 세운 조상현 광산구의원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추미애 더불어민주당대표, 윤장현 광주시장, 양향자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 강기정 전국회의원, 박혜자 전국회의원(서구갑지역위원장), 박인화 광산을지역위원장, 송진후 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총무국장, 최병식 광산구의원, 조상현 광산구의원과 당 지도부 및 광주․전남 지역 광역자치단체장, 지역위원장들은 현장최고회의를 마친 후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광주.전남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