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한 걸음 더 걷기'로 전국에서 활력 넘치는 서구 건강도시만들기!
'한 걸음 더 걷기'로 전국에서 활력 넘치는 서구 건강도시만들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5.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한 걸음 더 걷기 한마당' 개최

광주 서구(청장 임우진)는 27일 오전 8시30분부터 서구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걷기 7530! 실천운동 전개(7일에 5일 30분 걷기)를 위해 2017년 한걸음 더 걷기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우진 서구청장, 오광교 서구의회의장, 김명권 서구보건소장, 주경님 광주시의원, 김영남 광주시의원, 황현택 서구의원, 백종한 서구의원, 김옥수 서구의원, 정순애 서구의원, 이동춘 서구의원, 박현희 서구 보건행정과장, 장기영 풍암동장, 박연주 서구보건소수석팀장, 이현일 걷기지도자 강사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걷기는 다리와 허리 근력강화는 물론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과 우울증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운동법이다"며 “또한 걷기는 치매예방에도 좋다. 생활 속의 걷기 실천을 위해 건물 계단은 걸어서 올라가고 버스는 한 정류장 전에 내려 걷는 습관을 들이자. 걷기를 통해 활력넘치는 건강도시 서구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곽귀근 MC의 유쾌한 오프닝 멘트와 서구 걷기지도자의 ‘바르게 걷기’ 시연, 치매예방체조, 바르게 걷기 ○× 퀴즈, 신나는 댄스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 400여 명은 걷기지도자들을 필두로 붉은 장미와 푸른 신록을 맘껏 즐기며 풍암 호수공원 산책로 4.3㎞를 함께 걸었다.

한편, 서구는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걷기지도자 양성 및 걷기지도자양성, 걷기동아리운영, 서구건강체력센터,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걷기동아리를 통해 양성된 걷기지도자들이 리더자가 되어 권역별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걷기를 실천해 왔으며, 걷기동아리를 통해 양성된 걷기지도자들이 리더자가 되어 권역별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걷기를 실천해왔다.

박현희 서구 보건행정과장은 “많은 주민들이 함께 올바른 걷기를 실천하도록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걷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한 걸음 더 걷기로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만들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