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주민 스스로 골목길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골목길 반상회' 실시
광주 서구, 주민 스스로 골목길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골목길 반상회' 실시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7.05.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1동, 상무2동 상습 불법투기지역 골목길 반상회 개최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5월 15일부터 3일간 상습 불법투기 골목길 3개 지역을 대상으로 골목길 반상회를 실시했다.

골목길 반상회는 관내 골목길 내 상습 불법투기 지역에 대한 불법투기 및 청소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상시 발생하는 불법투기 쓰레기 문제에 대하여 현장에서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율적으로 추진했다.

이날 통장 및 참여 주민들은 반상회에서 청소문제 해결 및 거주지 주변 청소활동, 올바른 쓰레기배출방법 및 배출시간 준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내 집(상가) 앞 내가쓸기 등이 사항을 중점과제로 논의하고 각종 청소시책 관련 홍보물을 절달 하며 주민홍보에 앞장 섰다.

송민철 서구청 청소행정과장은 “쓰레기 무단투기자에 대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하겠다”며 “주민 여러분도 스스로 공무원이 되어 불법투기자에 대한 계도와 홍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반상회에 참여한 한 주민은 “헷갈렸던 쓰레기 배출방법 등을 알기 쉽게 안내문으로 알려주니 이해가 쉬웠고 이제 배출방법과 시간을 잘 지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