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완도군 새마을문고 선상이동도서관에 양서 기증
완도군 새마을문고 선상이동도서관에 양서 기증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12.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읍에서 청산면을 운항하는 청산고속카훼리호에서

새마을문고 완도군지부(회장 김일선) 에서는 2009. 12. 5(토)11:00에 완도읍에서 청산면을 운항하는 청산고속카훼리호 선상에서 이동도서관에 양서 208권 기증 행사를 갖었다.

▲새마을문고 완도군지부(회장 김일선)에서는 청산고속카페리호에 양서208권을 기증하여 여행객들에게 독서문화를 접할수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동안 우리군은 도서로 형성된 지역특성상 체도권을 제외한 일반주민들은 독서문화를 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었다.

 새마을문고 완도군지부에서는 어떻게 하면 우리지역에서도 독서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까 ? 하고 고심을 해 오던 중 도서를 운항하는 여객선에 이동도서관을 구축 건전한 여행문화 정착은 물론 우리완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여행도 하면서 책도 읽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하였다.

앞으로 이동도서관 운영에 대하여 청산농협관계자와 새마을문고 완도군지부 관계자와 사전 협의를 거쳐 청산농협에서는 도서함 비치 및 선량한 관리를 하고, 새마을문고 완도군지부에서는 양질의 도서를 기증하여 독서인구 증가에 서로가 노력하기로 했다.

이동도서관 양서 기증을 계기로 독서문화가 활기를 찾아 문화군민 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다함께 참여 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