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아름다운 벽화로 살기좋은 풍암동을 만들어요!
아름다운 벽화로 살기좋은 풍암동을 만들어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2.03 17:5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광주 서구청(청장 전주언)는 3일 김영진 국회의원, 전주언 서구청장 및 100여명의 지역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이번 벽화사업은 서구 8경을 동주민들에게 알림과 동시에 동주민으로서 자부심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광주 서구의 정체성을 바로잡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서구는 초등학생들의 등하교길 통학로 주변 학교담장이 회색빛 시멘트 구조로 삭막하고 싸늘한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어 화사하고 작품성 있는 시화를 설치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조성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서함양으로 살기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학교담장 벽화는 초등학생 및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디자인으로 학생들의 작품을 적극 유치하는 등 지역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선정하고 각박해져 가는 도시생활 가운데 따스한 나눔과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정서적, 교육적 이미지를 표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진 국회의원, 양세열 서부교육장, 오향섭 서구의회의장, 김성숙 시의원과 주민들은 전주언 서구청장으로 부터 벽화사업의 목적과 기대효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봉필호 풍암동장은 “고품격의 문화공간 창출로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며, 또한 지역예술가들의 작품활동 공간 제공으로 창작의욕을 고취시킬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구, 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김영진 국회의원, 전주언 서구청장과 내빈들은 풍암동 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제막식을 갖고 있다.
내빈들과 주민들은 풍암동 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제막식 축하박수를 보내고 있다.
김영진 국회의원, 전주언서구청장과 내빈들은 서구8경 벽화를 관람하며 "아름다운 벽화를 통해 주민들과 학생들의 정서가 크게 함양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옥 서구풍암동 주민자치센터 풍물패 회원들과 김영진 국회의원, 전주언 서구청장, 김성숙 시의원, 김계중 풍암동 주민자치위원장과 내빈들은 금당초등학교 벽화사업 축하공연을 마치고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얼씨구좋다 2009-12-04 23:15:00
풍암동 금당 초등학교가 훤~` 해졌어요 .항상 많은 관심 으로 수고하신 전 주언 서구청장님 이하 관계자분들 감사드립니다.

맞다맞아 2009-12-04 07:45:44
저작품에 하자가 있는데 저작자들 사진 찍기에 바쁘구나. 그런 사소한 문제도 지적이나 체크를 못하는 무리들 대가리에는 무슨생각이 들어 있을까 궁금하구나. 아가들아 지발 개념이있게들 행동해라. 그리고 머리들좀써라.

친계중 2009-12-04 03:47:09
광주시내 자치위원장중 김계중위원장 같이 열심하는 위원장도 없을것이다.
풍암동의 특색도 있겠지만 지역의 토박이로서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에 감명받았다.
노래잘하고 인물좋고 봉사잘하고 인심후하고 그만하면 따봉이지.

더큰인물 되시어서 풍암골을 빛내주시요.
김모씨 같이 편협한 생각말고요.

공동체의힘 2009-12-04 00:59:48
민, 관이 하나되어 살기좋은 풍암 만들기에 앞장서신분들 한분 한분 기억하며/ 감사 인사드립니다.

교사 2009-12-04 00:52:03
벽화를 보는것 만으로도, 우리 금당초등학교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