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 광주방문 줄이어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 광주방문 줄이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12회 3백여명 방문ㆍ교류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들의 광주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중국 하남성 안양시 노령위원회 소속 노인단체를 시작으로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 300여명이 12회에 걸쳐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노인단체 문화교류 활동을 위해 방문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 어르신들 <자료사진>

이와함께, 올해말까지 중국 하북성, 산동성, 강소성 등 노인단체 관광객 800~1,000명의 광주방문을 위해 강소성 노령과학자협회, 산동성 노령위원회 등 관계자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관내 숙박시설, 관광지 등에 대해 사전답사해 본격적인 중국 노인단체의 방문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같은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 유치는 광주시가 지리적 근접성과 함께 중국현지에서의 노인복지 수요 등을 감안, 중국 노인단체 유치에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지난 3월부터 중국 산동성, 요녕성, 강소성 등의 노인단체를 대상으로 인천항, 평택항을 통한 페리 관광상품 판매시장에 대해 개척 활동을 펼쳐온 결과다. 

특히, 우리나라 최대 종합노인테마파크인 광주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광주․전남권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연계하는 노인문화교류 관광상품을 개발, 중국 현지에 판매했다. 

시는 앞으로 중국 노인단체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휴양, 문화체험 등을 연계하는 다양한 고품질의 페리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중국 현지 판매여행사와 업무제휴를 확대해 판매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국 노인단체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방문을 계기로 광주지역 어르신들과 중국 노인단체간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중국 노인단체 관광객을 유치할 경우 중국 현지에서의 파급효과로 향후 경쟁력 높은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