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따뜻한 봄날∼ 정수장 견학 오세요!
따뜻한 봄날∼ 정수장 견학 오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3.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자연도 즐기고 수돗물에 대해서 배우고

[광주일등뉴스]상수도사업본부는 최첨단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가동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는 매곡, 문산, 고산정수장을 개방해 수돗물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부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수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만 여명이 정수장을 방문한다.

견학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로 우선 홍보관을 방문하여 상수도의 역사 등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물을 퍼올리는 취수 펌프장, 고도정수처리 시설 등 수돗물 생산 전 과정을 직원의 해설을 들으며 견학한다.

또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 애니메이션은 수돗물 생산과정에 대해 재미있게 알려주어 집으로 돌아가서도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아울러, 정수장을 찾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시로 정수시설물을 점검하고, 봄 꽃 식재 등 수목관리와 정수장 환경 정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견학신청은 인터넷(www.water.go.kr) 또는 전화(대표 121)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 김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들께서 따뜻한 봄을 맞아 친환경 학습장으로도 우수한 정수장을 방문하여, 수돗물의 생산 과정도 견학하고 물 절약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