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농업기술센터에서 쌀의 화려한 변신을 경험하세요!
농업기술센터에서 쌀의 화려한 변신을 경험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7.03.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

[광주일등뉴스]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쌀 소비 확산을 위해 지역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통해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 지역단위 실천 가능한 우리 쌀 소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일부터 한국생활개선대구광역시연합회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동구 방촌동) 조리가공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최근 쌀 소비가 급격히 줄어들어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쌀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가가 우리 쌀과 쌀가공품을 활용해 개발한 건강 먹거리의 조리법과 쌀의 우수성을 배울 수 있다. 또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다 맛과 건강까지 만족스러운 메뉴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리법 교육은 톳조림 비빔밥, 해물볶음 쌀국수, 까르보 떡볶이와 최근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많은 카스테라, 쿠키 등을 쌀가루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이 소개된다.

한편 올해 쌀 소비촉진 교육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15회 일반인 375명을 대상으로 추가 실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쌀베이킹’, ‘세계의 다양한 쌀요리’, ‘쌀가공품 홍보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쌀 소비 촉진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서정선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 소비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여성농업인을 육성하여 올바른 식문화가 전파되고, 쌀 중심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지속적으로 쌀 소비량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