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기독병원 금연병원 선포식 및 현판식
광주기독병원 금연병원 선포식 및 현판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11.11 09:22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기독병원(원장 박병란)이 개원 104주년을 기념하여 금연병원으로 거듭났다.

11일 오전 8시 30분 기독병원 내 4층 예배당서 기독병원이 금연병원임을 공개 선언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황일봉 남구청장은 "흡연은 흡연자 본인의 건강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과 주변 지인들의 건강까지도 헤치게 된다는 것을 대부분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지만 금연을 실천하는 일은 쉽지않다"며 "아무리 힘들더라도 공공장소, 병원에서의 금연은 반드시 지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포식에는 황일봉 남구청장, 박병란 원장, 병원 직원, 환자 및 그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에서는 기독병원에서 황일봉 청장에게 금연 클리닉 운영 등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애써 준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황일봉 남구청장은 “흡연은 폐암, 심혈관계 질환, 자궁경부암, 허혈성 뇌졸중, 유산, 저체중아 출산 등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연 클리닉을 통해 흡연으로부터 지역사회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란 광주기독병원장은 "광주기독병원은 병원전체시설에 대해 금연을 선언하여 병원환경을 개선하고 병원을 찾는 어린아이들과 임산부,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분들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며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병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을 펼칠 계획이며 담배연기 없는 사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남구청, 남구보건소 등 유관기관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주요 참석자들은 선포식을 마치고 정문 현관으로 이동해 금연 현판식을 가졌다.

황일봉남구청장, 박병란 광주기독병원장, 박영석 남구보건소장 및 병원관계자들은 '금연병원' 현판식을 갖고 있다.

기독병원의 이번 금연 병원 선언은 남구보건소의 이동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에 참여한 병원 관계자들이 금연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고, 병원 내의 직원과,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자는 차원에서 이루어지게 됐다.

남구보건소는 지난 6월말부터 12월년말까지 매주 수요일에 기독병원을 방문해 흡연자들을 위한 상담과 치료를 전개해 왔다.

 

                                [ 광주기독병원 금연병원 선포식 및 현판식 ]

황일봉 남구청장, 박영석 남구보건소장, 선향송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팀 계장은 금연병원선포식에 앞서 기독병원 직원들과 함께 '100년 사랑, 100년 건강'을 기원하는 예배를 드리고 있다.
기독병원 간호사들로 구성된 성가대들은 환자들과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이른 아침 찬양을 드리고 있다.
박상욱 기독병원 소화기내과 과장의 인도로 남구청 관계자들과 기독병원직원들은 광주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예배를 드리고 있다.

박병란 광주기독병원장은 금연병원 선포문과 함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광주기독병원 의사들은 금연병원선포식에 참석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등을 흡연으로 부터 보호하고자 결의를 다지고 있다.

박병란 광주기독병원장은 전병원직원들의 뜻을모아 황일봉 청장에게 금연 클리닉 운영 등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애써 준 공로에 감사하는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황일봉 남구청장, 박병란 광주기독병원장 및 병원 임원진들은 "금연선포식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광주기독병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결심 2009-11-12 00:16:33
백해무익 담배를 끊어야 건강하게 오래 삽니다. 저도 이제부터 금연이구먼요?

광주헬스 2009-11-11 17:53:30
금연운동에 앞장서는 모습이 ,우리 광주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본보기같아 든든합니다

지역주민 2009-11-11 17:15:50
남구의 여러 병원과 기관이 금연하는데 남구청과 남구보건소가 앞장서 주기를 당부드리며, 기독병원의 금연선포식은 시대를 앞서나가는 멋진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금연병원이 계속해서 생겨나기를 ...

향기 2009-11-11 17:01:42
공공=민간협력모델 금연병원정착을 위해 노력 해 주신 황일봉 남구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효쏴뢍남그~ 2009-11-11 16:53:41
위대한 역사를 지닌 기독병원과 남구 보건소 금연클리닉이 함깨한 금연선포식이
주님과 함께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더 없이 감동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