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부산시, 세종청사에서 중앙부처 대상 지역현안 설명회
부산시, 세종청사에서 중앙부처 대상 지역현안 설명회
  • 진용두
  • 승인 2017.03.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정과 주요 현안 설명, 부산의 지역과제에 대한 이해도 향상
▲ 부산광역시

[광주일등뉴스]부산시는 오는 8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세종시 정부컨벤션센터에서 세종청사에 근무하는 부산연고 중앙부처 주요 인사들을 초청하여 부산의 주요 현안을 소개하는 시정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지역 시정설명회에는 부산시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주요핵심사업 추진 간부들이 모두 참석한다. 참석간부들은 세종청사 중앙부처 연고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1:1로 접촉하여 부산시정과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도 하고 부산의 지역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부산연고 공무원들이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인식하도록 하고 국가 업무추진과정에서 지역 주요 현안과 국가정책이 조화롭게 매칭되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산시는 이 자리가 당면한 2018년 국가사업추진과정에서 부산권 각종 사업들이 국가계획에서 누락됨이 없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고 담당 공무원간의 소통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012년 하반기부터 총리실을 비롯한 주요 중앙부서가 세종으로 이전, 정착한 이후 부산시는 세종청사 중앙부서와 부산시정과의 상호 소통기회를 가져왔으나 개별사업 위주의 국비지원 협의 정도였다. 그러나 이 날 설명회에는 2030 부산세계엑스포, 서부산권 개발, 신공항 건설, 금융, ICT 등 고부가서비스산업 육성 등 부산과 인접 광역권 미래 발전 청사진도 소개한다. 따라서 부산시는 이날 세종청사 근무 공무원 중 꼭 부산출신이 아니더라도 부산에 소재하는 국가 일선기관에서 부산권 발전전략을 처리하면서 근무한 적이 있는 공무원들도 함께 초청했다.

현재 정부 세종청사에는 약 만5천여 명의 중앙행정기관 공무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부산연고 공무원은 약 350여 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출장 등 일정을 고려하여 약 70명 정도의 부산연고 공무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