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7 15:28 (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우리농산물 판매촉진위해 구슬땀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우리농산물 판매촉진위해 구슬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광주지역본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 성황리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12일 오전 11시 농협광주본부 주차장에서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갖고 매주 금요일(혹서기 제외) 우수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우리 농산물을 구입한 고객에게 고추모종을 나눠주며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조합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들고 "조합원들께서 구슬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들이 지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과 조합원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들이 광주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을 대신해 류종훈 송정농협상임이사,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박경주 송정농협상무, 신영애 주부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직거래장터는 생산자가 직접 전시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농축산업계의 소득증가로 이어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된다. 특히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직거래장터가 갖는 중요한 의미가 아닐까 생각된다."며 "생명의 곳간인 농업이 무너지면 공동체의 생존과 미래도 함께 무너진다. 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각도로 대안을 찾겠다. 무엇보다 농가들의 소득안정을 위한 지원과 함께 안전한 먹거리가 광주의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원 사진-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비아농협 조합원들이 생산한 제철과일을 둘러보며 농업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광주비아농협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에서 풍성한 제철과일을 판매했다.
(원 사진-차주철 송정농협조합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경주 송정농협상무는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에서 "지역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생산한 사과 드시고 예뻐지세요!"라며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송정농협 조합원들이 생산한 '팽팽이가지'를 구입하고 있다.
(사진-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경주 송정농협상무 류종훈 송정농협상임이사, 박경주 송정농협상무)
박경주 송정농협상무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구입한 '팽팽이가지'를 봉투에 담아주고 있다.
류종훈 송정농협상임이사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에게 송정농협 조합원들이 구슬땀 흘려 생산한 팽팽이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원 사진-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에서 북광조농협조합원들이 구슬땀 흘려 생산한 '오매 지산 딸기'를 홍보, 판매하고 있다.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에서는 북광주농협 조합원들이 구슬땀 흘려 생산한 '오매!지산딸기와 땅감 완숙토마토가 판매됐다.
(오른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지역 농민과 상생 동행하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가 광주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원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과 봉사자들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들고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축산물 금요직거래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과 관계자들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이다. 광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도시 소비자는 우수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업인은 적정가격에 좋은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장식 당일에는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롤러판 돌리기, 농산물 구입 시 고추모종 증정, 쇼핑백 제공, 인절미 시식, 농산물 할인 판매 등 각종 이벤트가 펼쳐졌다.

특히 농축산물 물가 안정을 위해 사과, 배, 미니토마토, 가지, 한우 등 농협자체 할인과 정부할인 등을 적용해 최고 45%까지 할인 판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서 떡메치기를 체험하며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금요직거래장터에 광주광역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영애 주부는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농민들이 생산한 질좋고 신선한 농축산물이 가득한 금요장터 많이 많이 찾아주세요!"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등 내빈들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 축하의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남택송 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장, 김순택 광주농협조합장, 박상욱 하남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김명열 서창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은 도농상생 금요직거래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우리농산물로!"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