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7:17 (금)
광주 서구,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모집
광주 서구,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 모집
  • 나항주 기자
  • 승인 2017.02.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24일까지 금당산과 팔학산에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의 숲 교육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숲 교육을 통해 삭막한 도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숲이 가지는 소중한 가치와 기능을 알려주고 정서함양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은 서구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기관 협약체결을 통해 월 1회이상 참여하는 정기형과 사전신청에 따라 지정된 날짜에 참여하는 수시형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지난해 조성된 팔학산 유아 숲이 3월부터 개원하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에는 동천동 유적근린공원에 추가로 숲체험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원한 금당산유아숲체험원은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3,700여명의 어린이들이 숲체험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광산구청 등 10여개 자치단체에서 견학하기도 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원녹지과로 방문․우편․팩스 등의 방법을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와 공원녹지과(062-360-7610)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숲체험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지역민의 산림휴양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